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가정의 달 기념 창의융합연계 카네이션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미래상자에 소망담기 창의융합으로 가족에게 마음을 전해요”

중등 특화 사업으로 월 4시수 이상 다양한 창의융합교육 진행

서울--(뉴스와이어)--푸른나무청예단 운영 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관장 김종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미래상자에 소망담기(이하 미·소)는 4월 20일(토) 중등 청소년 47명을 대상으로 3D펜으로 카네이션을 만들어 가족에게 선물하는 특별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3D펜 원리와 작동법에 대한 사전활동을 진행하고, 3D펜을 활용하여 나만의 독창적인 카네이션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생각해보고 4차 산업 관련 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다. 활동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내가 상상하는 것을 입체로 만들 수 있어서 재밌었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들의 융합적 사고와 창의성을 높이고자 미·소에서는 월 4시수 이상 다양한 창의융합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5월 25일(토)에는 창의융합 가족축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미·소는 여성가족부 국가정책사업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지원(국/영/수 등), 전문체험(문화예술, 스포츠 등), 생활지원(급식 및 상담, 건강관리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학교 1~3학년 신입생을 상시모집 하고 있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정책 및 활동, 청소년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이다. 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특화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하여 청소년봉사활동,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관리 및 인증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정책수행기관이다.

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 http://www.CYC.or.kr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변서영
02-803-1318
이메일 보내기

서울시립금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02-803-3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