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민간위탁 고용서비스기관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인증평가사업 공고

5월 20일부터 29일까지 신청 접수

뉴스 제공
고용노동부
2019-04-30 13:57
세종--(뉴스와이어)--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은 ‘2019년 고용서비스기관 인증평가사업’을 30일 공고하였다고 밝혔다.

‘고용서비스기관 인증평가’는 취업성공패키지 등 고용서비스 민간위탁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의 고용서비스 역량 등을 사전에 평가·인증함으로써 민간위탁기관의 역량과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제도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종합 취업지원 부분사업을 수행하고자하는 고용서비스기관 150여 개소를 대상으로 인증평가를 한다.

인증은 3년 동안(신규기관은 1년) 유효하며 고용노동부의 고용서비스 민간 위탁사업을 시행할 때 인증기관을 우선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인증에 참여한 기관에 대해서는 유형별 맞춤형 상담과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고용서비스기관 대상 사업설명회는 5월에 개최할 예정이며 인증평가를 받고자 하는 기관은 5월 20일부터 29일까지 한국고용정보원에 신청해야 한다.

신청서류 및 기타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증평가 결과는 기관건전성평가①와 역량평가②를 하고 인증평가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 연말에 발표할 계획이다.

고용노동부는 정부는 민간위탁 고용서비스기관 인증평가를 통하여 민간고용서비스기관의 서비스 품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고용정보원 누리집: http://www.keis.or.kr
워크넷: http://www.work.go.kr

웹사이트: http://www.moel.go.kr

연락처

고용노동부
홍보기획팀
02-503-97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