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S, AI 활용한 부식 감지의 타당성 입증 위해 구글 클라우드 및 소프트서브와 제휴

구조 이상 자동 감지 및 모니터링 개선을 위한 원격 검사로 구성된 프로젝트

뉴스 제공
ABS
2019-04-26 13:25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BS,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및 소프트서브(SoftServe)가 선박 및 해상 구조물의 부식과 코팅 파손 정도를 감지하는 데 인공지능(AI) 모델을 적용하는 파일럿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이 프로젝트는 육안 검사 중에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구조적 이상을 발견하고 평가하는 데 있어 AI의 정확성을 성공적으로 증명했다. AI 기술은 이미지를 분석해 시간에 따른 부식이나 코팅 파손의 성향을 파악하는 데에도 활용될 수 있다.

크리스토퍼 J. 위어니키(Christopher J. Wiernicki) ABS 회장, 사장 겸 CEO는 “AI를 통한 디지털 혁신은 조사 및 유지보수 전략을 수행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등급 및 유지보수에 대해 상황에 기반한 접근방식을 유도한다”며 “향후에는 디지털 장비가 선박이나 해상구조물의 상태를 원격으로 파악하고 코팅의 파손이나 기타 구조상의 문제들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측정함으로써 안전성과 신뢰성을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카시프 마흐무드(Kashif Mahmood) ABS 디지털부책임자는 "AI 기술을 해상 및 해양 산업에 효율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 및 소프트서브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해상 및 해양 구조물에 대한 우리의 심도 있는 전문경험과 구글 클라우드의 광범위한 AI 관련 전문지식, 그리고 소프트서브의 개발역량을 통합해 이 아이디어를 개념에서 구현까지 이어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5월 6~9일 휴스턴에서 열리는 OTC(해양기술박람회)에서 AI 기반 부식 감지를 체험할 수 있다.

ABS 개요

ABS는 해상 및 해양산업에 선급 및 기술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업체로 설계 및 건설에서 안전성과 우수성에 대한 표준을 설정하는 데 주력한다. 첨단 기술과 디지털 솔루션의 안전하고 실용적인 적용에 주력하는 ABS는 업계 및 고객사와의 협력을 통해 해상 및 해양 자산에 대해 정확하고 비용효율적인 지침 준수, 최적화된 성능 및 운영효율성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240058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2.eagle.org/en.htm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BS
가레스 루이스(Gareth Lewis)
glewis@eagl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