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 인력 중심 전략 연구 위해 듀크 코퍼레이트 에듀케이션과 협업

뉴스 제공
Brightline Initiative
2019-04-24 11:10
뉴타운 스퀘어, 펜실베이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 이하 ‘브라이트라인’)가 듀크대학교(Duke University) 부설 조직으로 최고의 글로벌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 제공기관인 듀크 코퍼레이트 에듀케이션(Duke Corporate Education, 이하 ‘듀크CE’)과 새로운 연구 협업 관계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들 두 파트너는 기관(기업)의 경쟁우위의 가장 중요한 원천인 인력을 활용하는데 필요한 핵심 원칙, 지침 및 관행을 발굴하여 전략 기획과 구현 사이의 비용이 많이 들고 낭비적인 간극을 좁힐 예정이다.

듀크대학교 푸쿠아 경영대학원(Fuqua School of Business) 교수 겸 듀크CE의 연구원인 토니 오드리스콜(Tony O’Driscoll) 교수가 브라이트라인 팀과 함께 이 연구 사업을 주도하게 된다.

오드리스콜 교수는 “브라이트라인이 전략 기획과 구현 사이에 점점 더 벌어지고 있는 간격을 해소하기 위해 기업체들이 무엇을 더 많이 하고 더 잘하며 다른 방법으로 해야 하는지를 파악하는데 시간과 관심을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데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세계가 더욱 서로 연결되고 복잡해 짐에 따라 우리는 리더십과 협업, 문화 및 이기심이 더 선제적이고 민첩한 전략적 역량을 배양하는데 수행하는 역할을 깊이 있게 검토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브라이트라인의 전략 연구 총괄인 에디반드로 콘포르토(Edivandro Conforto) 박사는 “전략을 연구하는 기존 연구기관과 그에 관한 책이 많이 있지만 우리의 최근 연구 결과 고위 경영인들이 기업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인 인력의 활용에 대해 아직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가 고위 경영인과 임원들이 전략을 시행할 때 협업의 상충 요소, 문화적 측면, 리더십 및 직원들의 행동 양식에 관해 더 좋은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방안을 조명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리카르도 바르가스(Ricardo Vargas) 브라이트라인 전무이사는 “브라이트라인은 2019년 연구 파트너인 듀크CE를 환영한다. 기업의 고위 경영인 및 임원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인력이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는 것을 알아냈다. 하지만 직원들은 또 가장 잘못 이해되고 있고 권한의 부여가 요구되고 있다.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는 설립이래 인간의 시각을 연구의 가장 필수적인 분야로 삼아 왔다. 이번 협업은 브라이트라인의 인력 선언서(People Manifesto) 및 지도 원리(Guiding Principles)에 표현된 아이디어를 결정적으로 진전시킬 것이다. 우리는 듀크CE와 협력하여 경영인들이 이 분야에 관한 새로운 통찰력을 알아내기 위해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구체적으로 기술한 보고서로 발간하여 기업의 고위 임원들이 직원들을 전략의 중심에 두는 방안을 권고하는 도구 세트 및 안내서로 제공할 예정이다.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 개요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의 주도 아래 경영진이 전략 기획과 구현 간의 고비용·비생산적 간극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세계 유수 기관이 함께 하는 연합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brightline.org) 참조.

브라이트라인 연합(Brightline Coalition)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보스턴 컨설팅 그룹(The Boston Consulting Group),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큅(Bristol Myers Squibb), 사우디 텔레콤 컴퍼니(Saudi Telecom Company), 리 헥트 해리슨(Lee Hecht Harrison), 애자일 얼라이언스(Agile Alliance), 넷이즈(NetEase)

학계 및 연구계 협력

MIT 엔지니어링 혁신 프로그램 연합(MIT Consortium for Engineering Program Excellence), 덴마크기술대학교(Technical University of Denmark), 도쿄대학교 글로벌 팀워크 랩(University of Tokyo Global Teamwork Lab), 인스퍼(Insper), 듀크 코퍼레이트 에듀케이션(Duke Corporate Education)

듀크 코퍼레이트 에듀케이션(Duke Corporate Education) 개요

듀크대학교(Duke University) 부설 조직인 듀크 코퍼레이트 에듀케이션(Duke Corporate Education, 듀크CE)은 최고의 글로벌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 제공기관이다. 듀크 CE는 기업과 대학의 혼합체이지만 그들과 구분된다. 듀크 CE는 전세계 80여개국에서 기업 경영인들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고객 서비스와 실제적 통찰력에 초점을 맞춘 결과 주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듀크 CE는 대학교로부터 학술적 정확성과 심층적 연구 능력을 물려받았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ukec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230050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brightline.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브라이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
에디반드로 카를로스 콘포르토(Dr. Edivandro Carlos Conforto)
전략연구총괄
edivandro.conforto@brightline.org

듀크 코퍼레이트 에듀케이션(Duke Corporate Education)
크리스틴 로버스(Christine Robers)
최고마케팅책임자
christine.robers@dukece.com

토니 오드리스콜(Professor Tony O’Driscoll)
듀크 코퍼레이트 에듀케이션 리서치 펠로우
to15@duke.e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