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AOC와 BMW 그룹, 문화 간 대화와 이해 증진 위한 혁신 프로젝트 모색

신청 기한: 2019년 5월 31일

2019-04-24 09:3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엔문명연대(United Nations Alliance of Civilizations, 이하 UNAOC)와 BMW 그룹이 제6회 다문화혁신상(Intercultural Innovation Award)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전세계에서 정체성에 기반한 갈등을 완화하려는 목적으로 혁신적인 방식을 통해 문화간 이해를 촉진하는 풀뿌리 이니셔티브인 다문화혁신상의 참가신청은 온라인(interculturalinnovation.org)에서 할 수 있다. 신청 기한은 5월 31일 오후 5시(미국동부일광절약시간)다.

이후 경쟁 절차를 거쳐 다문화혁신상을 수상할 10개 팀이 선정된다. 수상자들은 각자의 요구에 따라 프로젝트를 확대하거나 반복하는 데 필요한 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다(2019년 총 상금: 10만500달러). 또한 수상자들은 커뮤니케이션에서 자금 모금 및 프로젝트 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역량강화 훈련을 포함한 1년간의 모니터링 프로그램 혜택을 받게 된다. 다문화혁신상 수상자들은 또한 시민사회 단체와 문화 교류 분야에서 활동하는 젊은 리더들을 위한 독점적인 기술 및 지식공유 디지털 플랫폼인 다문화 리더(Intercultural Leaders) 회원 자격을 얻게 된다.

미구엘 앙헬 모라티노스(Miguel Ángel Moratinos) UNAOC 고위대표는 “UNAOC 와 BMW 그룹은 다문화혁신상을 통해 문화 간의 대화를 촉진하고 격차를 해소함으로써 다양성이 위협이 아니라 자산으로 간주되는 포용사회를 추구하는 혁신적인 방식을 후원한다”며 “이 상은 더 좋은 세상을 위해 민간 영역과 유엔이 협력하는 훌륭한 사례”라고 말했다.

빌 맥앤드류스(Bill McAndrews) BMW 그룹 커뮤니케이션 전략, 메시징, 커뮤니케이션 채널 부사장은 “다문화혁신상 수상자들에 대한 우리의 노력은 재정적 지원을 넘어 그들의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둔다”며 “BMW 그룹과 UNAOC는 시민사회 리더들에게 힘을 실어주고 그들의 프로젝트의 영향력을 증대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말했다.

2011년 제정된 다문화혁신상(Intercultural Innovation Award)은 유엔 시스템 내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역할을 담당하는 대표적인 사례다. UNAOC와 BMW 그룹은 공동으로 자원, 시간 및 네트워크를 동원해 수상자들을 지원한다. 이러한 협업 모델은 각 프로젝트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양측이 각자의 전문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더욱 중대한 영향력이 창출된다. 자세한 정보는 interculturalinnovation.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19720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unaoc.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BMW 그룹(BMW Group)
밀레나 피기(Ms. Milena Pighi)
기업사회적책임총괄
+49-89-382-66563
Milena.PA.Pighi@bmw.de

UNAOC
알레산드로 지롤라(Mr. Alessandro Girola)
프로그램 코디네이터
+1- 929-274-6217
alessandrog@unops.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