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체장애인협회, 삼성카드와 CSV 사업 협약 체결

장애인식개선·장애문화예술·장애청소년 지원 등 협력
출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2019-04-18 17:38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와 삼성카드(대표이사 원기찬)는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CSV협약을 18일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18일 --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협)와 삼성카드(대표이사 원기찬)는 18일 오후 2시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사회 인식 제고, 교육 및 문화예술 등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장협은 삼성카드와의 협약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과 장애인 복지증진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지장협은 협약을 통해 △장애인식개선 교육 강사 육성 및 청소년 장애인식개선 교육 지원 △장애 청소년 및 협회 회원 가정의 자녀 디지털 교육 지원 △장애인 SafeCare 위급 상황 안심 및 전동휠체어 상해 보험 지원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 등의 사업 활성화와 장애인복지증진사업에 힘을 얻게 됐다.

지장협 김광환 중앙회장은 “장애인 당사자가 변화의 주역이 되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장협이 장애인의 어려움 해결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며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관심을 가져주신 삼성카드에 마음을 담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삼성카드 원기찬 대표이사는 “누구나 위험에 처할 수 있겠지만 특히 장애인의 경우 위험에 처하게 됐을 경우 보험 지원의 필요성이 높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행동으로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개요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1986년 12월 27일 설립되었다. 전국 17개 시·도협회와 230개 시·군·구지회를 산하에 두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 사회 참여 확대 및 자립 지원 등 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순수 장애인 당사자 단체다.
언론연락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대외협력부   염민호   02-2289-438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삼성카드와 CSV 사업 협약 체결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