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사랑밭,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에 필수 생활가전 긴급구호 지원

메이저코리아 1000만원 후원금 통해 산불 피해 가정 위급상황 해결해

뉴스 제공
함께하는 사랑밭
2019-04-17 15:04
서울--(뉴스와이어)--함께하는사랑밭이 4월 큰 재난을 입었던 강원도 화재피해 가정에 긴급구호를 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단비 같은 위로가 되었다. 13일 함께하는 사랑밭은 강릉시 옥계면 도직리의 화재피해 가정을 방문해 피해 상황 및 요청사항을 조사하고 이 중 집이 전소되어 지원이 가장 시급한 14가정의 상황을 파악해 생활 필수가전을 준비했다.

이번 지원은 김치 수입 업체인 (주)메이저코리아(경기도 수원시)의 후원금을 바탕으로 실행되었다. 식품유통에서도 맛, 위생 안전, 고객 만족을 중시하는 메이저코리아는 강원도 산불피해 뉴스를 접한 후 오랫동안 NGO 활동을 이어온 사랑밭에 후원하게 되었다며 이번 후원금을 통해 산불피해 가정이 하루빨리 원래의 삶으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후원 결정 이후 함께하는사랑밭은 급히 강릉에 방문하여 지역주민의 요청사항을 조사했다. 이후 발 빠른 기업과의 소통과 보고를 통해, 집이 복구되면 가장 먼저 사용될 필수 가전제품 구매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 과정에서 가전제품 판매지점 역시 사연을 듣고 특별 할인을 진행해주는 등 훈훈한 광경을 보였다.

이번 지원을 받은 주민들은 ‘평소 후원과 나눔을 왜 해야 하는지 의문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후원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다’, ‘아직 마을에 정신이 없지만, 피해 상황이 정리되면 우리도 나눔에 동참하겠다’고 말하며 감사를 표했다.

함께하는사랑밭은 고성, 속초 등 피해가 심한 지역 외에 사각지대인 이곳에도 따뜻한 지원이 이어져 다행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긴급구호 지원 및 복구지원을 빠르게 수행하기 위한 도움의 손길이 계속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7년부터 제도상의 문제로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외면당하고 고통받는 이들을 찾아가 도움을 주는 사회복지 NGO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강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사회복지법인 ‘네크워크’, 아동복지시설 ‘해피홈’, 장애인생활시설 ‘브솔시내’, 노인요양시설 ‘나솔채’, 노인복지시설 ‘실버홈’을 설립, 지원하고 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기로에선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통해 도움을 주고 돌잔치, 벽화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미디어홍보팀
박현제 간사
02-2612-1940
이메일 보내기

기획사업팀
02-2612-4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