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차세대 보건산업분야 미래신사업 인재양성 알려

보건산업 핵심전문인재 양성 및 일자리 교육 확대 노력

2019-04-17 14:34
청주--(뉴스와이어)--국가 보건복지분야 인재양성의 중추기관인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는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바이오산업 전시회인 ‘2019 바이오코리아’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보건산업교육본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차세대 보건산업분야를 책임질 인재 육성 및 신규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보건산업교육본부는 그동안 글로벌헬스케어, 제약, 의료기기, 화장품, 정밀의료 등 국가 핵심성장 동력사업들을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해왔다. 더 나아가 인재를 육성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외국 의료인 연수사업, 현 정부의 일자리 창출 목표의 토대가 될 수 있는 일자리 연계형 교육들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경력단절여성 대상 재취업 지원을 위한 교육을 운영하고 미취업자 대상 직무 기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수료생이 산업현장에서 현장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보건의료 인재마당 바이오헬스넷’을 운영하여 취업 희망자에게는 산업 활동 참여의 기회를, 채용 희망기업에는 인재 확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안인환 보건산업교육본부장은 “세계의 불황이 어느 특정국가에 지나지 않고 지속되는 가운데서도 보건산업의 성장률은 5%를 웃돌며 차세대 핵심 동력원으로서 각광받고 있다”며 “최근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AI를 기반으로 한 신약개발, 정밀의료, 혁신 기술 등 많은 성공사례가 도출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융복합적인 사고를 지닌 인재양성이 중요함에 따라 산업 전주기별 전문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개발원이 교육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가지고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110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보건의료 인재마당 바이오헬스넷: http://biohealthnet.kohi.or.kr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신수진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