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베니어, 5G MENA에서 최고의 RAN 제품으로 선정

뉴스 제공
Mavenir Systems Inc.
2019-04-12 13:50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마베니어(Mavenir)의 5G용 가상화 RAN 솔루션이 이번주 두바이에서 열린 5G MENA에서 최고의 RAN 제품으로 선정됐다.

RAN 개발과 5G 서비스 개통을 가장 잘 지원하는 솔루션에 수여되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가상화 기저대 유닛(vBBU)의 기저대 처리를 중앙화하고 vBBU와 다중 원격 안테나 중계기(RRU) 간의 이더넷 전송을 활용하는 마베니어의 혁신적 솔루션에 돌아갔다.

이 솔루션은 허가됐거나 허가되지 않은 0.7GHz에서 6GHz 사이 LTE(FDD/TDD) 대역, CBRS, LAA 밴드에서 운반파묶음을 지원한다. 마베니어 vRAN 아키텍처와 플랫폼은 4G뿐아니라 5G NR의 NSA 및 SA를 모두 지원한다.

오픈 인터페이스를 갖춘 이 솔루션은 기업용 기능 분리 2와 마이크로 셀용 기능 분리 2, 7을 포함해 다양한 배치 시나리오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5G NR 서비스를 위한 대량 다중 입력 다중 출력, 엣지 마이크로 서비스, 네트워크 슬라이싱도 지원한다.

주요 통신사에서 “중립 호스트를 위한 유일한 완전 가상화 RAN”로 평가받는 마베니어 vRAN 솔루션은 복수 사업자용 인빌딩 시스템에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열어젖히고 기업 시장에 대규모 배포가 이뤄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마베니어 vRAN 솔루션은 100% 소프트웨어이며 COTS 하드웨어에서 구현되기 때문에 사업자는 자사 하드웨어를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하지 않고도 새로운 기능을 네트워크에 빠르게 배포할 수 있다. 4G에서 5G로의 전환은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 가능하다. 사업자는 자사 소프트웨어 맞춤화로 타사에 없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경쟁자와 차별화할 능력을 처음으로 얻게 된다.

2018년 10월 통신인프라 프로젝트(TIP) 국제회의에서 여러 RAN에 대한 정보제공요청서가 발표됐고, 보다폰(Vodafone)과 텔레포니카(Telefónica)가 마베니어를 RAN 솔루션 판매자 후보로 선정했다. 그 이후 마베니어는 자사가 크게 기여한 O-RAN 인터페이스 사양을 기반으로 OpenRAN 시범운용을 시작했다.

회사 대표로 상을 받은 마베니어 중동 아프리카 지역 부사장 마크 차먼(Mark Charman)은 “중립 호스트 기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마베니어의 혁신적 접근법은 스몰셀과 공간 구축에 대한 자본 투자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며 “우리는 5G MENA에서 최고의 RAN 제품으로 상을 받게 되어 자랑스럽다. 우리가 무선통신망을 설계, 배치 및 운영하는 우리의 새로운 방식을 만들어내고 이동통신 사업자에게 새로운 망 접속형태 및 서비스 상품을 시도해 볼 유연성을 제공한 사실이 인정 받았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센자 필리 리서치(Senza Fili Research)의 분석에 따르면 마베니어 vRAN은 연간 자본지출 49%, 운영지출 31% 절감하여 총 소유비용(TCO)을 5년 간 37% 줄였다.

마베니어(Mavenir) 개요

마베니어는 업계 유일의 100% 소프트웨어 기반, 단대단,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이다. 회사는 네트워크 인프라 스택의 모든 단계를 아우르는 총체적인 단대단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통신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네트워크 경제를 재정의하고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전환을 촉진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5G 애플리케이션/서비스 단계부터 패킷 코어와 RAN에 이르기까지 마베니어는 진화된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킹 솔루션의 방향을 주도하고 있으며 최종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이고 안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VoLTE, VoWiFi, 첨단 메시징(RCS), 멀티 ID, vEPC, 가상화 RAN 등 업계 최초의 기술에 근거하여 마베니어는 130개국이 넘는 국가의 250개 이상의 통신서비스 업체들(전세계 가입자 50% 이상을 커버)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대변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마베니어는 파괴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아키텍처를 적극 수용하며 서비스 기민성, 유연성, 속도를 개선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한다. 웹 스케일 수익모델을 성취하기 위해 NFV를 앞당기는 솔루션을 통해 마베니어는 통신서비스 업체들의 비용 절감, 매출 확대, 매출 보호를 위해 솔루션을 제공한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mavenir.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1100549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마베니어(Mavenir)
메리본 터브(Maryvonne Tubb)
pr@maven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