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피아 아카데미, 금강·판타지 클래스 1기 수강생 모집

4월 8일부터 28일까지 문피아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현직 스타작가 강사진과 무료강의로 관심 집중

뉴스 제공
문피아
2019-04-08 10:00
서울--(뉴스와이어)--웹소설 연재 플랫폼 문피아가 문피아 아카데미 1기 수강생을 4월 8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피아 아카데미는 문피아가 5월에 선보이는 웹소설 학원으로 론칭 전부터 강사진과 작가데뷔시스템 등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신인작가 육성을 목적으로 한 만큼 아카데미 수강료를 무료로 책정해 보다 많은 예비작가, 신인작가들이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기회의 폭을 넓혔다.

이번 1기 수강생을 모집하는 클래스는 심화 과정인 금강 클래스와 입문 과정인 판타지 클래스다. 금강 클래스는 문피아의 대표이자 1세대 웹소설 작가인 김환철 대표(금강 작가)가 직접 강사로 나선 1:1 컨설팅 클래스다. 스토리 작성법부터 1:1 원고집필까지 단순한 강의가 아닌 멘토로서 심도 있는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유료 연재 경험은 있지만 더 성장하고 싶은 신인 작가나 유료 연재 경험은 없지만 더 큰 가능성을 지닌 사람들에게 유료 작가 데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할 예정이다.

판타지 클래스는 작가지망생, 초보 작가들을 위한 입문 과정으로 웹소설계의 최정상급 스타작가 6인이 강사진으로 나선 것이 주목할 만하다. 금강부터 글쟁이s, 다원, 디다트, 브라키오, 한유림 작가까지 내로라하는 현직 작가들의 생생한 실전 노하우와 집필 방법은 물론 웹소설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문피아 아카데미는 100만원 장학금 혜택과 문피아 PD의 1:1 작품 피드백, 문피아 프로모션 지원 등 프로작가로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수강생들의 작가 데뷔를 도울 예정이다.

아카데미 모집기간은 4월 8일부터 4월 28일까지며 문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별도의 수강신청 양식과 자신이 작성한 웹소설 1~2만자를 첨부해야 하며 내부 심사를 거쳐 5월 3일 최종 수강생을 발표한다.

한편 6월 오픈 예정인 로맨스 클래스는 현직 인기 로맨스 작가인 양효진 강사가 강의하며 5월부터 수강생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문피아 개요

문피아는 ‘웹소설의 유토피아, 글세상 문피아’라는 슬로건 아래 만들어진 웹소설 연재 사이트이다. 2002년 커뮤니티사이트로 오픈 이후 대한민국의 장르문학 시장의 조성, 발전을 선도했고 2013년 정식 사이트로 오픈했다. 4만여명의 작가, 13만 종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장르 문학 시장을 이끌어 가는 선도자의 위치에서 한국 웹소설이 전 세계를 상대할 수 있는 그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unpia.com

연락처

문피아
윤희나 과장
070-4693-12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