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술교육원, 베트남 도로포장 수준 향상위한 국내 초청연수 실시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베트남 도로포장 기술수준 향상을 위한 초청연수 공동주관

뉴스 제공
건설기술교육원
2019-04-05 10:00
인천--(뉴스와이어)--건설기술교육원(원장 전병국)은 3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 동안 인천본원에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한승헌)과 공동주관으로 ‘베트남 도로포장 기술수준 향상을 위한 국내 초청연수’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 8월부터 국토교통부(해외건설지원과)가 주관하고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진행하고 있는 ‘베트남 도로 중온 아스팔트 최적화 사업(ODA 사업)’의 일환으로 수행됐다. ODA(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사업은 개발도상국의 발전을 목적으로 실행되는 원조 사업이다.

베트남측 초청인원은 베트남 교통부(Ministry of Transport, MOT) 및 도로총국(Directorate for Roads of Viet Nam, DRVN) 도로포장 실무 공무원 등 15명이었다.

이번 연수에선 한국의 아스팔트 콘크리트 포장 설계, 시공 품질관리 및 유지보수 기술 소개와 이를 베트남 도로건설 산업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 모색 등이 이뤄졌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본원과 국내 아스팔트 생산 플랜트 시설을 방문해 한국의 중온 아스팔트 포장 기술과 아스팔트 혼합물 생산 기술을 직접 견학하는 프로그램도 포함돼 한국의 선진 도로포장 기술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떼우 덕 롱 베트남 도로총국 부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한국의 우수한 도로포장 기술수준을 경험할 수 있었다”며 “중온 아스팔트 기술의 베트남 도입을 통해 베트남 도로건설 기술수준이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건설기술교육원 개요

건설기술교육원은 1983년부터 75개국 약 2000여명의 공무원과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해왔다. 최근에는 개도국 인프라 컨설팅과 함께 현지에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건설기술을 해외에 알리고 우리 건설기업의 해외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cte.or.kr

연락처

건설기술교육원
교육개발실
최희영
032-460-01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