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수 AMD 사장 겸 CEO, 컴퓨텍스 2019서 고성능 컴퓨팅 신기술에 관해 기조연설 예정

뉴스 제공
COMPUTEX TAIPEI
2019-04-04 13:35
타이베이,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19 컴퓨텍스 인터내셔널(2019 COMPUTEX International) 기자 회견에서 AMD의 리사 수(Lisa Su)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기조 연설한다고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 이하 ‘TAITRA’)가 2일 발표했다.

2019 컴퓨텍스 인터내셔널 기자회견 및 CEO 기조 연설회는 5월 27일(월) 오전 10시 대만 타이베이 국제컨벤션센터(Taipei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 TICC)에서 열리며 기조 연설 주제는 ‘차세대 고성능 컴퓨팅(The Next Generation of High-Performance Computing)’이다.

월터 예(Walter Yeh) TAITRA회장 겸 CEO는 “글로벌 선도적 IT(정보기술) 박람회인 컴퓨텍스는 지난 30여년 동안 발전을 지속해 왔다. 올해 처음으로 행사전 국제 기자 회견에서 기조 연설을 하게 된다”며 “리사 수 박사는 특별 초청 연사로서 차세대 고성능 컴퓨팅에 관한 식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그가 참여하여 산업계의 최신 식견을 발표함으로써 더 많은 기업체들이 컴퓨텍스에 참가하고 전세계 IT분야 생태계의 무한한 가능성을 함께 공유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컴퓨텍스 기자회견의 첫 번째 CEO기조연설자인 리사 수 박사는 “나는 관련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글로벌 행사 중 하나인 컴퓨텍스를 매년 고대하고 있다. 올해 개막 기조 연설자로 나서서 차세대 고성능 AMD 플랫폼과 제품에 관한 새로운 사항을 구체적으로 발표하게 되어 영광이다. 나는 파트너들과 함께 첨단 기술과 개방형 생태계가 컴퓨팅과 산업 혁신을 주도하여 어떻게 몇몇 주요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리사 수 박사가 이끄는 AMD는 고성능 컴퓨팅, 그래픽 및 시각화 기술 분야에서 성장을 지속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AMD의 최신 제품은 세계 최초 7nm 게임 그래픽 처리장치(GPU)인 AMD라데온(Radeon™) VII과 최초 7nm 데이터센터GPU인 AMD라데온 인스팅트(Radeon Instinct) MI60 등이다. 곧 출시될 제품은 차세대 ‘내비(Navi)’ 아키텍처에 기반한 7nm AMD EPYC™ 데이터센터 처리장치, 3세대 AMD 라이젠(Ryzen™) 데스크톱 처리장치 및 그래픽 카드 등으로서 이들은 모두 게이머와 창작물 생산자들이 각별한 경험을 갖게 할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 매우 어려운 여러 가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게 하도록 설계됐다. CEO기조 연설회에서 리사 수 박사와 다른 유명 초청인사들은 앞으로 곧 출시될 제품의 새로운 사항을 구체적으로 밝히고 업계가 기술을 다음 차원으로 끌어올릴 새로운 고성능 컴퓨팅 생태계를 강화하는 방안을 공개할 예정이다.

컴퓨텍스2019는 5508개의 전시 부스에서 1685개 업체들이 2019년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AI & IoT), 5G, 블록체인, 혁신 및 스타트업, 게임 및 확장현실(XR) 등 최신 기술 추세에 초점을 맞춘 기술 및 제품을 발표하여 전세계 IT생태계를 강화하는 위치를 지속하고 있다. 2019년 박람회는 더욱 혁신적인 기술과 시장 기회를 촉진하여 새로운 ICT(정보통신기술) 생태계를 창출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2019컴퓨텍스 인터내셔널 기자 회견 및 CEO기조연설회 등록은 4월 10일부터 접수한다. 박람회에 관한 최신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를 통해 업데이트할 수 있다.

COMPUTEX 웹사이트: http://www.computextaipei.com.tw/zh_TW/
COMPUTEX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OMPUTEX.TAITRA/

컴퓨텍스 타이베이(COMPUTEX TAIPEI, 또는 COMPUTEX) 개요

1981년에 처음 시작된 COMPUTEX는 산업의 전체 가치사슬과 사물인터넷(IoT) 생태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ICT(정보통신기술), IoT(사물인터넷) 및 스타트업을 위한 세계 유수의 무역전시회이다.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와 타이베이컴퓨터협회(TCA: Taipei Computer Association)가 공동 주관하는 CPMPUTEX는 대만의 전체 ICT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하여 기존 브랜드에서 스타트업, 그리고 ICT 공급 사슬에서 IoT 생태계에 이르기까지 ICT 산업부문 전체를 망라하고 있다. 확고한 연구개발 및 제조 능력 그리고 지적재산권 보호 기반을 갖추고 있는 대만은 글로벌 기술 생태계에서 파트너를 찾고 있는 외국기업 및 투자자들의 전략적 거점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COMPUTEX 웹사이트 www.computextaipei.com.tw 또는 해시태그 #COMPUTEX를 이용해 트위터 @computex_taipei 참조.

TAITRA(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 개요

대외 무역 촉진을 위해 1970년 설립된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Taiwan External Trade Development Council)는 대만의 으뜸가는 비영리 무역촉진 기관이다. 정부와 산업 연합 그리고 다수의 영리기관들이 공동으로 후원하고 있는 TAITRA는 대만의 기업들과 제조업체들이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시장에서 직면하는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TAITRA는 타이베이 본부와 타오위안(Taoyuan), 신주(Hsinchu), 타이중(Taichung), 타이난(Tainan) 및 가오슝(Kaohsiung) 등 5개의 국내지사 그리고 전세계 60여 개의 해외지사에 1200여 명의 훈련된 전문가들이 상주하고 있으며 잘 연결된 무역 촉진 및 정보 네트워크를 자랑한다. TAITRA는 대만무역센터(Taiwan Trade Center, TTC)와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Taipei World Trade Center, TWTC) 등 산하 기관과 함께 효율적인 무역 촉진 전략을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무역 기회를 창출해왔다.

TAITRA는 무역 사절단을 파견하고 맞춤형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타이베이와 가오슝에서 매년 35회가 넘는 국제무역전시회를 주최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010059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omputextaipei.com.tw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대만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
벨린다 첸(Belinda Chen)
CPX-press1@taitra.org.t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