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창업 아이디어 발굴 실현 지원 사업’ 모집

우수 창업 아이디어 5팀, 1000만원 지원

2019-04-04 11:29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가 여성의 과학기술 기반 창업을 돕기 위해 <2019년 여성과학기술인 경력이음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실현 지원사업>에 참여할 개인(팀)과 기업을 4월 23일까지 모집한다.

과학기술 전문성을 보유한 여성들이 창업으로 다시 경력을 잇고, 창업 아이템 확보, 시장진출 등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총 10개의 우수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 중 창업 아이디어가 구체적이고 시장화 가능성이 높은 5개 팀에 창업 아이템 개발(개선) 비용을 최대 1000만원 지원한다. 또한 사무공간 입주, 선정 팀(기업)에 대한 홍보 등 다양한 부가적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창업 아이디어가 사회문제 해결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포함하는 경우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한다.

한화진 소장은 “정부는 혁신창업국가 실현을 위해 많은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이 사업을 통해 신산업 창출 수요에 대응하는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 이에 기반한 지속성과 경쟁력 있는 여성과학기술인들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기반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은 누구나 개인 혹은 팀 형태로 지원 가능하다. 팀으로 참여할 경우 여성이 대표이거나 최고기술책임자(CTO) 혹은 팀원 절반 이상이 여성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기업도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WISET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경영기획실
오은숙 대외협력홍보팀장
02-6411-1042
이메일 보내기

사업 문의
02-6411-1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