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데이, 에지 AI 및 IoT SoC 지원 RISC-V ASIC 솔루션 발표

뉴스 제공
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대만증권거래소 3035
2019-04-09 17:00
신주,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SIC 설계서비스 및 IP 공급 업계의 선도주자인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이하 ‘패러데이’)(대만증권거래소: 3035)이 회사의 RISC-V 기반 ASIC 플랫폼 솔루션이 차세대 에지 인공지능(AI) 및 IoT SoC(system-on-chip)를 성공리에 설계·양산했다고 밝혔다.

패러데이의 솔루션은 RISC-V 코어 IP 통합, SoC 디자인 검증 등의 시스템급 디자인 서비스는 물론 실시간 운영체계(RTOS) 및 주변 드라이버로 구성된 전기능 레퍼런스 디자인 키트를 망라한다. 패러데이는 IoT 에지 디바이스용 SoC의 배터리 구동 성능을 높이는 UMC의 55ULP 공정을 통해 RISC-V 기반 AI SoC를 양산했다.

패러데이는 25년 넘게 엔드투엔트 ASIC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많은 경험을 쌓았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CPU 하드닝(Hardning) 및 IP 최적화 기술을 축적, 동적 전압·주파수 스케일링(DVFS), 파워 모드 스위칭, 시스템 웨이크업(wake-up) 등 다양한 초저전력 시나리오를 지원한다. 패러데이는 또한 RISC-V RTOS,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드라이버가 SoC 하드웨어와 함께 매끄럽게 작동, 특정 인터페이싱, 센싱, 전력 관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전문 SoC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래시 린(Flash Lin) 패러데이 최고운영책임자는 “RISC-V 기반 ASIC 솔루션이 우수한 SoC 디자인 역량을 확보해 경쟁이 치열한 RISC-V 시장에서 차별화된 SoC를 창출하려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이라는 사실을 이번 양산을 통해 입증했다”며 “패러데이는 특히 에지 AI, IoT/AIoT,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 부분에서 많은 RISC-V ASIC 디자인 기회를 목격했다”고 맑했다. 이어 “패러데이는 차세대 혁신을 통해 고객과 시장에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덧붙였다.

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개요

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은 ISO 9001과 ISO 26262 인증을 받은 굴지의 무공장 ASIC 및 실리콘 IP 공급업체다. Faraday의 광범위한 실리콘 IP 포트폴리오는 I/O, 셀 라이브러리, 메모리 컴파일러, ARM 준수 CPU, DDR2/3/4, 저전력 DDR1/2/3, MIPI, V-by-One, USB 2.0/3.1 Gen 1, 10/100/1000 이더넷, Serial ATA, PCI Express 및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SerDes 등을 포함한다. Faraday는 본사가 대만에 있으며 미국, 일본, 유럽 및 중국을 포함해 전 세계 곳곳에 서비스 및 지원 사무실을 두고 있다. Faraday는 대만증권거래소(티커: 3035)에 상장돼 있다. 추가 정보는 www.faraday-tech.com 을 참조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0900500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araday-tech.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패러데이 테크놀로지(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
에반 케(Evan Ke,)
+886.3.578.7888(내선 88689)
evan@faraday-te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