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지역사회서비스 알쓸신잡 콘서트’ 5일 개최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현장면접 통해 청년 23여명 채용 실시

사회서비스 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의 장 마련

2019-04-02 14:22
충북--(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직무대행 박민수, 이하 인력개발원)은 5일(금) 10시부터 14시반까지 나사렛대학교에서 한국특수체육학회·한국유아체육학회 등과 함께 ‘2019 춘계 지역사회서비스 알쓸신잡(Job)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알쓸신잡’은 ‘알아두면 쓸모 있는 새로운 일자리’의 줄임말로 사회서비스 분야에 대한 청년층의 이해증진과 취·창업 상담 등 사회서비스 분야 청년 일자리 확대를 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서비스는 지역 사회에 필요한 사회서비스의 발굴과 제공을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의 효과 외에도 취업 취약계층 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고용의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청년층의 실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모색되어 지고 있다.

이러한 일자리 창출 효과에도 불구하고,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은 상대적으로 구직자에게 인지도가 낮아 구인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등 고용의 미스매치(mismatch) 현상으로 인해 사회서비스 분야의 일자리 창출이 원활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사회적 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인력개발원은 사회서비스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건강관리 분야 관련 학회·대학과 함께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을 초청하여 23여명의 청년을 채용하는 등 실질적인 청년 일자리 창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서비스에 관심을 가지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장면접 외에도 사회서비스 취·창업 특강, 지역사회서비스 홍보 및 이용자 모집, 사회서비스 인식조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인력개발원 양동교 사회복지교육본부장은 “사회서비스 분야 취업과 진로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체육·상담·재활·복지 등 관련 전공 학생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사회서비스 분야는 일자리 창출 가능성이 큰 분야로 알쓸신잡 콘서트를 통해 청년층에게 실질적인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가치 실현에 지속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현장면접 참여기관(기관명/소재지/설립연도/채용내용·인원)

-나사렛대학교 APA센터/충남 천안시/2013년/심리운동사 1명
-밝은아이아동발달센터/경기 안산시/2010년/특수체육·아동상담 4명
-(사)필로스하모니/경기 안양시/2012년/행정·회계 2명
-짐아동발달센터/경기 용인시/2009년/특수체육·언어치료 5명
-키드짐/경기 화성시/2017년/상담·운동 3명
-신나라 몸키두키 교육/충남 천안시/2010년/교육·강사 4명
-해봄아동청소년발달센터/서울 은평구/2016년/미술치료·운동재활 4명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66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신수진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

지역사회서비스 중앙지원단
정명재 대리
043-710-9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