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스 파마슈티컬스, 2019 유럽 간 학회 연례 대회에서 두 주요 프로그램의 임상 전 결과 발표

TERN-101, FXR 핵 호르몬 수용체로서의 잠재성 보여

TERN-201, SSAO(VAP-1) 억제제로서의 잠재성 보여

2019-04-02 13:10
산 마테오, 캘리포니아/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Inc.)가 4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리는 유럽 간 학회(Europ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the Liver, EASL)의 연례 대회인 2019년 국제 간 회의™(The International Liver Congress™)에서 자사의 두 가지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임상 전 데이터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1일 발표했다.

TERN-101은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의 임상 전 모델에서 지방간, 염증, 풍선변형, 섬유증의 증상을 완화했으며 TERN-201은 NASH의 임상 전 모델에서 비알콜성 지방간(NAFLD) 활동 점수(NAS)와 섬유증을 완화했다.

턴스의 수석 의료담당관 에린 쿼크 박사는 “우리는 TERN-101, TERN-201이 현재 치료법이 없는 NASH의 의미 있는 치료제가 될 잠재력을 가졌다고 믿는다. 우리가 EASL에서 제시할 데이터는 우리의 믿음을 더 강화한다”며 “우리의 두 가지 주요 프로그램은 2019년에도 계속해서 임상 자료를 생성할 것이다. NASH와 간 섬유증을 앓고 있는 환자를 위한 효과적이면서도 안전한 치료제를 개발하려는 우리의 목적에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은 다음과 같다.

제목: 새로운 파네소이드 X 수용체 작용제, TERN-101, 비지방성 지방간염에 걸린 쥐 대상 실험에서 지방간, 염증, 풍선변형, 섬유증 완화
발표 번호: FRI-313
세션: 포스터: NAFLD: 실험적 병리생리학
일시: 4월 12일 금요일 오전 9시~오후 5시 (중앙유럽 서머타임)
발표자: 케빈 클루처(Kevin Klucher) 박사

제목: 새로운 세미카바자이드 민감성 아민 산화효소 억제제, TERN-201, 흰쥐를 사용한 비지방성 지방간 모델에서 NAS와 섬유증 완화
발표 번호: FRI-314
세션: 포스터: NAFLD: 실험과 병리생리학
일시: 4월 12일 금요일, 오전 9시~오후 5시, 중앙유럽 서머타임
발표자: 케빈 클루처 박사

“새로운 파네소이드 X 수용체 작용제, TERN-101, 비지방성 지방간염에 걸린 쥐 대상 실험에서 지방간, 염증, 풍선변형, 섬유증 완화” 발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TERN-101이 식이유도비만(DIO) NASH 모델에서 투약됐을 때 FXR매개 유전자 표현에 농도 의존적인 증가를 일으켰고, 지질대사, 염증, 섬유증을 조절하는 병리학적 변화를 유도함.

· 모든 농도의 TERN-101은 NAFLD 활동 점수를 현저하게 낮추면서 지방간, 간 풍선변형, 염증, 트리글리세라이드의 감소를 보임.

· 간 섬유증은 모든 농도의 TERN-101에서 현저하게 감소함.

‘새로운 세미카바자이드 민감성 아민 산화효소 억제제, TERN-201, 흰쥐를 사용한 비지방성 지방간 모델에서 NAS와 섬유증 완화’ 발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TERN-201 치료로 NAFLD 활동 점수가 20mg/kg 기준 42% 감소했으며 이는 간 풍선변형의 감소(기준치의 약 80%)에 의한 효과임.

· TERN-201은 임상 전 섬유증 모델에서 간염과 섬유증을 현저하게 완화함.

파네소이드X수용체(FXR) 작용제와 TERN-101

FXR은 간과 소장에서 활발한 핵 수용체다. FXR의 자연적 리간드인 담즙산의 FXR 결합 및 활성화는 담즙산 합성, 지질대사, 간염, 섬유증을 조정하는 세균성 경로를 억제하는 데 핵심적이다. 학계에서는 FXR 작용제가 비지방성 지방간(NAFLD)과 비지방성 지방간염(NASH)의 새 치료제로 이저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TERN-101은 NASH 치료제로 개발되고 있는 잠재적 비담즙성 FXR 억제제다.

세미카바자이드 민감성 아민 산화효소(SSAO) 억제제와 TERN-201

혈관유착 단백질-1(Vascular Adhesion Protein-1, VAP-1)로도 알려져 있는 SSAO는 H2O2 계통에서 산화 스트레스를 증가시키고 간에서 백혈구 수치를 증가시켜 더 큰 산화 스트레스, 염증, 섬유증을 일으키는 두 가지 작용을 갖는 아민 산화효소다. 표면 SSAO의 농도는 염증 조직의 맥관 구조에서 상향규제되며 용해성 SSAO 농도가 NASH 환자에서 증가한다. SSAO 억제는 NAFLD, NASH 및 기타 만성 간 섬유성 질환의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TERN-201은 산화 스트레스와 간 백혈구 수치를 줄여 추가적인 NASH 치료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잠재적 SSAO 억제제다.

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개요

턴스 파마슈티컬스는 만성 간질환과 암 치료 의약품 발견과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임상단계 제약회사이다. 회사는 중국과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과 암 치료를 위한 소분자 의약품 후보군의 유통을 다중형식으로 증진시키고 있다. 턴스는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서 환자들에게 전도 유망한 새로운 치료법을 제공하기 위해 질병 생물학, 의료화학, 임상개발 분야에서 세계 수준의 전문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ernspharma.comwww.ternspharma.com.cn)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40100509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ternspharm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턴스 파마슈티컬스(Terns Pharmaceuticals Inc.)
미국 미디어 문의
마가렛 로빈슨(Margaret Robinson)
+1 (415)-690-0084
중국 미디어 문의
시아 조우(Xia Zou)
+86 185239486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