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KISA 인증 획득

인공지능 딥러닝 영상분석 기술로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등의 보안관제 역할

KISA 인증 항목 중 가장 난이도 높은 영역의 인증 획득

공장, 연구소 등에 설치된 CCTV에 지능형 영상분석솔루션 탑재, 실시간 침입탐지·안전모 착용여부 등 분석

뉴스 제공
LG CNS
2019-04-02 10:31
서울--(뉴스와이어)--LG CNS가 지능형 영상분석솔루션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이하 KISA)의 지능형 CCTV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LG CNS 지능형 영상분석솔루션은 CCTV에 포착된 사물 및 움직임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이상행위를 감지해 알려줌으로써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등의 효율적 보안 관제를 가능케 하는 솔루션이다.

KISA의 지능형 CCTV 성능 인증은 필수항목인 침입·배회, 옵션항목인 유기·방화·쓰러짐·싸움 중 한 가지 항목을 선택해 90% 이상의 판독률을 기록할 경우 인증서를 발행한다.

LG CNS는 자체 개발한 딥러닝 영상분석 기술을 기반으로 옵션항목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쓰러짐 영역을 선택해 인증을 획득했다.

LG CNS 지능형 영상분석솔루션을 탑재한 CCTV는 공장이나 연구소 등의 시설에 설치돼 △실시간 침입탐지 △영역 내 사람 수 확인 △안전모 착용여부 △쓰러짐, 달리기 등 사람의 다양한 행동과 차량이나 물류 제품 등의 움직임을 분석한다.

LG CNS는 LG계열사 제조공장 내에서 안전 CCTV 영상 분석 사업을 진행 중이며, 이번 KISA 기술 인증을 통해 기술 적용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언론홍보팀
김민섭 책임
010-9491-56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