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기업 렌징, 부직포 제품의 순환성 이끌어갈 비오셀 에코 사이클 테크놀로지 공개

에코 사이클 테크놀로지, 의류 생산 과정 등에서 나오는 면 조각과 숲에서 조달된 목재 펄프를 업사이클 하는 렌징의 선구적 기술

비오셀™, 순환형 비즈니스 모델을 핵심으로 부직포 제품을 생산할 예정

뉴스 제공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2019-03-27 11:39
서울--(뉴스와이어)--오스트리아 섬유기업 렌징그룹(Lenzing Group)이 자사의 프리미엄 부직포 전문 브랜드 비오셀™(VEOCEL™)에 에코 사이클 테크놀로지(Eco Cycle Technology)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에코 사이클 테크놀로지는 의류 생산 과정 등에서 나오는 면 조각과 지속가능한 목재 펄프를 혼합하여 부직포 제품에 활용되며, 비오셀™ 브랜드의 리오셀 섬유로 제작된다. 이는 부직포 산업에서 지속가능성과 순환성을 이끌어가고자 하는 비오셀™ 브랜드의 의지를 반영한다.

렌징 부직포 부문의 글로벌 사업 부문 부사장 위르겐 아이징거(Jürgen Eizinger)는 “비오셀™ 브랜드의 출시부터 우리는 지속가능한 부직포 기술과 활용 방안을 개발하고 응용해왔으며, 에코 사이클 테크놀로지는 부직포 산업에 지속가능한 원자재를 제공하고, 렌징의 핵심 전략으로서 생태계에 순환적 경제를 구축하고자 하는 우리의 약속을 실천할 것이다”며 “이 기술을 통해 우리는 생태계에서 자연 식물성 원료의 순환성에 대한 논의를 추진하는 데에 있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것이다”고 말했다.

에코 사이클 테크놀로지는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렌징의 폐쇄형 루프 프로세스를 활용해 업사이클된 면 조각과 지속가능한 목재 펄프를 혼합 비오셀™ 브랜드의 리오셀 섬유로 생산된다. 이 공정 중에 사용되는 용제와 물의 99% 이상이 폐쇄 루프에서 회수돼 다시 생산 공정에 공급된다. 때문에 비오셀™ 리오셀 섬유는 생산에 있어 배출량이 매우 낮으며, 광학 표백제 사용이 필요 없다.

아이징거 부사장은 “친환경적 및 지속가능한 환경에서 생산돼 깨끗함과 안정성이 입증된 비오셀™ 리오셀 섬유는 에코 사이클 테크놀로지를 활용함으로써 유해한 부산물과 배출물을 발생시키는 기계적 재활용이 필요 없게 된다”며 “따라서, 부직포원단 제조업체에 순환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비오셀™ 브랜드의 리오셀 섬유는 미국농무부(USDA) 로부터 바이오베이스드®(Biobased®) 인증을 받았다. 비오셀™ 브랜드의 리오셀 섬유와 다른 섬유를 혼합 하면 부직포 제품에 향상된 흡수력과 부드러움을 제공하며, 물티슈의 흡수력 또한 크게 높여주어 더 편리한 표면 청소가 가능하다.

비오셀™(VEOCEL™) 개요

VEOCEL™은 렌징(Lenzing) 그룹의 프리미엄 부직포 전문 브랜드이다. 비오셀™은 재생가능한 나무 원료에서 추출함으로써 부직포 산업에서 지속가능성과 천연에서 오는 편안함을 산업 표준 기준에 일치시키도록 노력하고 있다. 비오셀™은 흡수성, 액체 방수성, 통기성, 생물분해성 다목적성 등 비오셀™ 섬유만의 유익한 기술을 활용하여 천연물질을 이용한 부직포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비오셀™의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비오셀 리오셀(VEOCEL™ Lyocell), 지속가능한 생활방식에 적합하게 개발되어 자연의 순환에 통합됨으로써 환경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오셀™ 스페셜티 비스코스 섬유(Viscose fibers)가 있다. 비오셀™브랜드는 4가지 카테고리인 비오셀™ 뷰티, 비오셀™ 바디, 비오셀™ 인티미트 및 비오셀™ 서페이스로 분류되며 베이비케어, 뷰티 및 바디케어, 여성청결용품 및 표면세정용품에 사용된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 개요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가능한 나무 원료로 특수 섬유를 생산해내는 친환경적 글로벌 기업이다. 렌징은 전 세계 섬유 및 부직포 제조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렌징의 고품질 섬유는 우아한 숙녀복부터 유연한 데님, 고성능 스포츠 의류까지 다양한 섬유 제품의 기초가 된다. 높은 품질과 생 분해성을 제공하고, 퇴비로도 사용 가능한 렌징의 섬유는 위생 제품과 농업용 제품에도 사용된다. 전통적인 섬유 생산업체보다 더 넓은 범위의 사업 모델을 추구하는 렌징은 자사 가치 체인을 따라 고객, 파트너사와 함께 혁신 제품을 개발해 부가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이를 제공한다. 렌징은 모든 원재료의 효율적인 활용과 생산을 위해 섬유 산업에 폐쇄형 경제를 도입하는 해결책을 마련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TENCEL™, VEOCEL™, LENZING™, REFIBRA™, ECOVERO™, LENZING MODAL™, LENZING VISCOSE™, MICROMODAL™과 PROMODAL™은 렌징 그룹의 상표다.

비오셀™ 홈페이지: http://www.veocel.com
에코 사이클 테크놀로지 사진 자료: http://fileshare-ap.bm.com/fl/gVV0GPmWCH

웹사이트: https://www.lenzing.com

연락처

렌징 홍보대행
BCW 코리아
이태겸
02-3782-64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