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외침’ 열정 콘서트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뉴스 제공
문화저널코리아
2019-03-24 09:45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힙합문화협회는 4월 11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자 ‘젊은 외침’ 열정 콘서트를 주최한다.

‘젊은 외침’ 열정 콘서트는 아티스트들이 재능기부 형식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자신만의 열정과 다채로운 음악·퍼포먼스로 관중과 하나 되는 공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K_hiphop 문화페스티벌 조직위원회 김구철 공동위원장은 “희망찬 대한민국을 청년들의 건강한 외침으로 하나 되는 열정 콘서트 ‘젊은 외침’을 개최하게 되어 기쁘며 청년들의 문화를 존중하고 청년들에게 희망찬 미래를 노래하는 새로운 도약의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국힙합문화협회 오금탁 명예회장은 “이번 공연이 콘서트 형식의 문화 축제, 열린 공간을 창출함으로써 건강한 대한민국 청년들의 젊은 외침을 보여주고 싶다”며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의미와 건강한 청년문화에 일익을 담당하는 아티스트들의 문화축제로 승화시키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1910년대 당시 일본 제국주의는 헌병과 경찰을 앞세워 조선을 ‘무단 통치’하였고 독립을 원했던 일본에 유학 중이던 한국 유학생들이 1918년부터 준비해 온 2.8독립 선언을 했다. 이어 3·1만세 운동까지 독립의 의지는 충만했으나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자 않자 중국 상하이에서 우리의 독립의지를 갖추기 위해 임시정부를 설립하게 되었다.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젊은 외침’ 열정 콘서트는 4월 1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오후 7시부터 180분간 화려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K_hiphop 문화페스티벌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 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후원하는 ‘젊은 외침’ 열정 콘서트는 인터파크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knews.com

연락처

문화저널코리아
조정일 대표기자
02-564-00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