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고 바이오사이언스, 오메가 펀드가 주도한 40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파이낸싱 발표

뉴스 제공
Imago BioSciences, Inc.
2019-03-22 15:4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골수성 질환의 혁신적 치료법을 개발하고 있는 임상 단계의 생명공학기술 기업 이마고 바이오사이언스(Imago BioSciences, Inc.)가 생명과학 기업을 창출하고 이에 투자하는 유수의 국제 투자 기업인 오메가 펀드(Omega Funds)가 주도하는 40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B 파이낸싱을 21일 발표했다.

이번 자금 조달에 참여하는 그 밖의 투자자들로는 기존 투자자인 프레지어 헬스케어 파트너스(Frazier Healthcare Partners), 암젠 벤처스(Amgen Ventures), MRL 벤처스(MRL Ventures Fund)와 하이라이트 캐피탈(HighLight Capital), 파마론(Pharmaron) 그리고 그린스프링 어소시에이츠(Greenspring Associates) 등이 있다. 오메가 펀드의 다나 차야(Dina Chaya) 박사가 이사회에 합류하게 되며 데니스 헤너(Dennis Henner)는 이 자금의 집행을 대리하는 이사회 의장 직을 맡게 된다.

이마고 바이오사이언스의 CEO인 휴 영 리엔호프(Hugh Young Rienhoff) 의학박사는 “이마고 바이오사이언스는 투자 공동체의 관심과 지원에 크게 감사하고 있으며 특히 이 새로운 투자 신디케이트의 구성에 만족하고 있다”며 “이 펀드들은 이마고의 2b 단계 연구 완성을 통해 우리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줄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오메가 펀드의 디나 차야 박사는 “임상 전 연구와 임상 연구에서 자사의 주력 프로그램인 IMG-7289를 통해 이미 상당히 유망한 결과를 입증해 보여준 이마고 바이오사이언스 팀과 함께 일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프레지어 헬스케어 파트너스의 패트릭 헤런(Patrick Heron)은 “시리즈 A 신디케이트의 전면적인 지원과 더불어 프레지어는 이번 파이낸싱에도 매우 열정적이었다”며 “우리는 골수증식성 질환을 치료하고자 하는 이 프로그램이 상당히 유망하다고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자금의 수익금은 골수 섬유증과 여타 골수 종양 치료법 연구 및 임상 개발 프로그램을 발전시키는데 사용하게 된다. 2018년 말 이마고는 급성 골수성 백혈병과 매우 위험한 골수 형성이상 증후군 환자에 대한 1/2a 단계 연구를 완료했다(NCT02842827). 이마고는 최근 골수섬유증 환자에 대한 2b 단계의 글로벌 연구를 시작했으며(NCT03136185), IMG-7289를 위한 추가적인 조치가 계획되어 있다.

IMG-7289 개요

IMG-7289는 이마고 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작은 미립자로 사이토카인 발현(cytokine expression)을 조절하는 효소인 히스톤 탈메틸화 효소(lysine-specific demethylase 1, ‘LSD1’ 또는 ‘KDM1A’)를 억제하고 암줄기세포나 간세포(幹細胞), 특히 종양골수 세포에서 자기 재생을 지속시키는데 필수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비임상 연구에서 IMG-7289는 단일 약품으로서 그리고 그 밖의 치료 약품들과 결합되어 다양한 골수 악성 종양과 골수 증식성 종양 모델 전반에 걸쳐 생체 내 항종양 효율성이 확고하게 입증되었다. 또한 IMG-7289는 비 임상 모델에서 다른 약품들과 결합되어 고형 종양에 대항하는 활동성을 보여준다.

이마고 바이오사이언스(Imago BioSciences) 개요

이마고 바이오사이언스(Imago BioSciences)는 벤처자금의 지원을 받는 임상 단계의 제약회사로 골수 증식성 질환의 관리 개선과 면역체계 조절에 주력하고 있다. 회사는 현재 급성 골수성 백혈병, 골수형성 이상증후군, 진성 적혈구 증가증, 골수 섬유증 및 본태성 혈소판혈증 등 골수 종양 질환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주에 기반을 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imagobio.com 참조.

오메가 펀드(Omega Funds) 개요

2004년에 설립된 오메가 펀드(Omega Funds)는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의료 수요를 다루는 생명과학 기업을 창출하고 이에 투자하는 유수의 국제 투자 기업이다. 오메가는 출범 이래 10억달러가 넘는 자금을 조성해왔으며 기업 설립에서 임상적 이정표와 상업적 채택에 이르기까지 전방위 혁신을 넘어서는 가치 변곡점을 통해 기업을 발굴하고 강화시키는데 특화되어 있다. 오메가 펀드의 포트폴리오 기업들은 종양학, 희귀 질병, 정밀 의료 등 여러 치료법 분야에서 33개의 제품을 시장에 출시해오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omegafunds.net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210053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magobi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이마고 바이오사이언스(Imago BioSciences)
투자 및 미디어 문의
로라 에이콘(Laura Eichorn)
+1 415-529-5055
laura@imagob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