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세어 인프라스트럭처, 하버베스트 파트너스와 장기 투자 협력

하버베스트, 운송 인프라에 초점을 맞춘 CIP 관리 펀드 세 곳에 투자

2019-03-22 14:30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커세어 캐피털(Corsair Capital, ‘Corsair’)의 글로벌 인프라 투자 기업인 커세어 인프라스트럭처 파트너스(Corsair Infrastructure Partners, ‘CIP’)가 여러 지역에서 다수의 자산 유형으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유수의 기관 투자자인 하버베스트 파트너스(HarbourVest Partners)가 항공과 항만 및 도로 부문을 위한 자본으로 사용하기 위해 조성한 신설 CIP 관리 기금 세 곳에 투자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올해 초 CIP의 신설 펀드들은 기존에 CIP가 관리하고 있는 투자상품인 게이트웨이 인프라스트럭처 인베스트먼트(Gateway Infrastructure Investments) 등 다수의 매각 주주들로부터 항만 인프라 개발자인 밴티지 에어포트 그룹(Vantage Airport Group), 호주의 항만관리기업인 DP 월드 오스트레일리아(DP World Australia), 그리고 스페인의 유료도로 사업자인 이티네르 인프라스트럭투라스(Itínere Infraestructuras) 등 플랫폼 기업 3개사에 대한 지분 인수를 마친 바 있다. 하버베스트로부터의 투자는 CIP와 같은 인프라 지분 스폰서 지원을 전담하는 기관투자자 장기 자본 풀에서 나온 것으로 모두 3개의 플랫폼을 위한 CIP의 성장 전략 실행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커세어 상무이사이자 CIP를 총괄하고 있는 해리 라잔(Hari R. Rajan)은 “우리 신설 펀드의 선도적 투자자로 하버베스트를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하버베스트는 인프라 영역에서 높은 평판을 받고 있으며 무한책임 파트너들과 협력하면서 좋은 성과를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장기적이고 생산적인 관계가 구축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하버베스트의 케빈 완-쉰델(Kevin Warn-Schindel) 상무이사는 “우리는 하버베스트의 인프라 전략을 위해서는 매력적인 투자라고 할 수 있고 커세어의 노련한 투자 전문가들이 관리하는 수준 높은 인프라 자산 포트폴리오를 신뢰하기 때문에 이번 투자에서 커세어와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커세어, 그리고 그 관리팀과 함께 협력해 각 플랫폼 투자가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커세어 캐피털(Corsair Capital) 및 커세어 인프라스트럭처 파트너(Corsair Infrastructure Partners) 개요

1992년 설립된 커세어 캐피털은 글로벌 전문 투자회사이다. 커세어는 자산관리, 페이먼트 및 금융부문 기술, 서비스, 보험·은행·특수금융 등 분야에 광범위하게 투자를 하는 사모펀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설립 초기부터 회사는 80억달러에 달하는 사모펀드 투자를 주도 또는 공동 주도하고 있다. 회사는 또한 자회사로 글로벌 인프라 지분 투자를 전문으로 담당하는 커세어 인프라스트럭처 파트너(CIP)를 보유하고 있다. 2015년에 설립된 CIP는 현재 29억달러에 달하는 인프라 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CIP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corsair-infrastructure.com 참조.

하버베스트 파트너스(HarbourVest Partners) 개요

하버베스트(HarbourVest)는 글로벌 자본시장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독립 기업으로 36년의 업력을 갖고 있으며 2018년12월31일 현재 58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하버베스트의 강력한 글로벌 플랫폼은 1차 펀드 투자, 2차 투자 및 합동운용 펀드에 대한 직접적인 공동투자 또는 별도 관리 계정을 통해 고객들에게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하버베스트는 100명이 넘는 투자 전문가를 포함해 아시아, 유럽 및 미주 전역에 5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데, 이 글로벌 팀은 350억달러가 넘는 자금을 신설 펀드에 위탁해왔고 2차 매입에서 190억달러 이상을 채웠으며 90억달러가 넘는 자금을 기업에 직접 투자했다. 하버베스트와의 협력관계를 통해 고객들은 맞춤형 솔루션을 이용하고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한편 실용성 있는 통찰력과 입증된 결과를 얻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200055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corsair-infrastructure.com

연락처

커세어 인프라스트럭처 파트너스(Corsair Infrastructure Partners)
사드 버비넨 앤 컴퍼니(Sard Verbinnen& Co)
맷 벤슨(Matt Benson) / 데이비드 밀라(David Millar) / 대니아 알-카탄(Danya Al-Qattan)
+1 212-687-8080
콘래드 해링턴(Conrad Harrington)
+44 20 7467 1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