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Optic, Lexmark CEO를 역임한 리치 게루슨을 이사회 신임 이사로 영입

뉴스 제공
NexOptic
2019-03-22 13:41
밴쿠버--(뉴스와이어)--NexOptic Technology Corp.(TSX VENTURE: NXO)(OTCQX: NXOPF)(FRANKFURT: E3O1)는 리치 게루슨(Rich Geruson)을 이사회 신임 이사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게루슨 이사는 Lexmark International, Phoenix Technologies, VoiceSignal Technologies에서 CEO를 역임했으며 노키아, IBM, 도시바, 맥킨지에서 임원진으로 활동했다.

게루슨 이사는 연간 매출액 규모가 수 십억달러에 이르는 이미징 기술 및 솔루션 기업으로 1만여명의 직원들이 근무하는 Lexmark International의 CEO로 재직하면서 프린터 매출액을 10년래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또한 광범위한 프로세스 재설계를 단행하며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적자와 막대한 부채에 허덕이던 기업을 수 억달러 규모의 EBITDA 흑자와 높은 수준의 부채 건전도를 자랑하는 기업으로 만들었다. Phoenix Technologies CEO 시절에는 PC용 펌웨어와 소프트웨어, 태블릿, 임베디드 IoT(사물인터넷) 기기 사업을 성장시키면서 6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또한 VoiceSignal Technologies의 CEO로 근무하면서 휴대폰 음성인식 소프트웨어 개발을 주도하며 주가를 10배 이상 키웠으며 연간 수익은 12배 이상 성장시켰다. 미국 시장 점유율 5위였던 노키아를 한때 1위로 끌어올렸으며, 창사 이래 최초로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데 기여하면서 3년도 채 되지 않는 기간 동안 회사 주가를 3배 이상 끌어올렸다.

달시 다우젤라(Darcy Daugela) NexOptic 회장은 “회사 경영과 리더십에 있어 뛰어난 감각을 지닌 리치 게루슨 이사를 이사회에 영입하게 되어 기쁘다”며 “게루슨 이사는 조직 경영에 있어 독보적인 전문성과 더불어 소비자 및 기업용 정밀 하드웨어 제품의 생산, 영업, 해외 유통 영역에서 뛰어난 실적을 갖춘 인물이다. 앞으로 우리 회사에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NexOptic이 기존 쌍안경 제품을 새롭게 개선한 DoubleTake™는 최근 GearJunkie가 미국 덴버에서 주관한 북미지역 최대 아웃도어 제품 트레이드 쇼인 Outdoor Retailer Snow Show에서 2019년 최고의 동계 장비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NexOptic의 기술은 이미 다수의 행사에서 높은 수준을 인정받았다. 1년간 NexOptic은 모바일 기기 제조업계에서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저광 환경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유지하는 한편 모션 블러 현상을 감소시키는 기술력으로 광학 장비 혁신 제품들을 속속 개발해 왔다.

게루슨 이사를 영입한 것은 NexOptic이 DoubleTake를 통해 해외 지역 쌍안경 시장을 뒤흔들기 위한 준비 작업의 일환이다.

게루슨 신임 이사는 “스마트폰 렌즈부터 쌍안경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산업에 영향을 미칠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엄청난 잠재력을 지닌 기업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내가 가진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수상 경력에 빛나는 NexOptic의 정교한 제품들을 다양한 해외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 세계 3개 대륙에 걸쳐 다양한 공기업, 민간 기업의 이사회 이사로 재직한 경험이 있는 게루슨 이사는 옥스포드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연구진으로 활동하면서 집필한 저서 ‘A Theory of Market Strategy’는 다수의 경영대학원에서 교재로 채택했다.

◇자본 조달 계획

NexOptic은 非브로커 사모발행을 통해 910만 Unit을 Unit당 0.55캐나다달러(예상 총액은 최대 500만 5000캐나다달러)의 가격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1 Unit은 NexOptic의 보통주 1주와 워런트로 구성된다. 각 워런트는 Unit 발행 후 24개월 기간 동안 NexOptic 보통주 1주를 주당 0.75캐나다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 권리를 포함한다.

사모 발행을 통해 조달한 순수익은 당사가 진행 중인 다양한 핵심 프로젝트 진행 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중개 수수료는 증권 거래위원회 규정에 의거해 사모 발행 과정에서 발생한 순수익, 혹은 부분적으로는 외부 자금을 동원해 지급될 수 있다.

◇향후 행사

NexOptic은 2019년 3월 23~24일 양일간 캘거리 스탬피드 공원 내 BMO 센터에서 열리는 Outdoor Adventure and Travel Show에서 최신 기술을 시연할 예정이다. 서부 캐나다 지역 아웃도어 및 모험 여행 분야 최대 행사인 Outdoor Adventure and Travel Show에서 NexOptic은 DoubleTake 기술과 함께 다양한 제품들의 인공지능 기능을 선보이게 된다

NexOptic Technology Corp. 개요

NexOptic은 혁신적인 광학 기술 개발 기업으로 세상을 보는 시각을 한층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당사는 새롭게 개선한 쌍안경의 글로벌 출시를 준비 중이며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DoubleTake는 성장세에 있는 아웃도어 레크리에이션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기 위해 개발한 첫 소비자용 제품이다. DoubleTake는 최첨단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NexOptic의 고배율 렌즈를 활용한다. NexOptic는 이와 함께 획기적인 이미징용 인공지능(AI) 기술 상용화와 함께 혁신적인 모바일 렌즈 디자인 활용을 준비 중에 있다. Blade Optics를 활용해 AI를 포함한 다양한 광학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NexOptic은 다양한 이미징 애플리케이션의 깊이에 따른 제약 내에서 개구 사이즈를 확대, 회절 한계를 개선하고 해상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NexOptic의 AI 기술은 알고리즘을 활용해 열악한 라이팅 이미징 환경에서 흔히 경험할 수 있는 이미지 노이즈와 모션 블러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까다로운 라이닝 환경 속에서 이미지 품질을 개선함과 동시에 장거리 이미지 최적화 기능 향상과 이미지 캡처에도 사용된다. Blade Optics는 현재 특허를 획득했거나 출원 중에 있는 NexOptic의 렌즈 디자인, 알고리즘, 역학 기술을 총칭하며 당사의 모든 지적 재산권과 노하우를 포함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nexoptic.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는 관련법에 의거해 미래예측 정보와 진술을 포함하며 스포츠 광학 기기 및 기술, 예상되는 결과, 제품 사양, 기능,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독자는 이 같은 미래예측진술이 당사의 미래 실적, 알려져 있거나 알려져 있지 않은 리스크, 불확실성, 추측, 기타 예측하기 힘든 요소들을 확실하게 보장하지 못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하며 실제 결과나 사건들은 미래예측진술이 예상한 바와 달라질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보도자료 배포 시점에서 당사 사업과 관련 시장에 대한 예상, 믿음, 추측, 추정치, 전망에 기반하며 미래에 대한 예상에 내재된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포함한다. 여기에는 초기 단계인 당사의 기술, 제품 디자인 및 프로토타입이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서의 잠재력, 기술에 대한 타당성, 시장 출시 여부에 대한 검증 등 신기술 개발에 따른 리스크, 당사가 기존에 예상한 일정대로 제품 개발을 완료하지 못할 가능성, 당사의 잠재적 신기술이 제한적인 연구 결과에만 기반하거나 대중적인 시장에 공개되지 못할 가능성, 프로토타입과 디자인이 기대만큼의 결과를 내지 못하는 리스크, 기술을 상용화하지 못할 가능성, 제품 생산에 필요한 부품을 적절한 비용을 지불하고 조달하지 못할 가능성, 적절한 조건을 통해 자금을 확보하지 못할 가능성, 현재 진행 중이거나 신청 예정인 특허가 승인되지 못할 가능성, 기타 기술 및 제품 개발, 기업 경영과 관련된 리스크 등이 포함된다. 따라서 본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은 상술한 요소들을 감안하면서 받아들여야 한다. 당사는 법적, 제도적으로 강제되지 않는 한 새로운 정보와 미래의 사건 등에 따른 미래예측진술 업데이트, 수정 의무가 없다. TSX Venture Exchange나 Regulation Services Provider(TSX Venture Exchange의 정관에 의해 정의됨)는 본 보도자료의 정확성과 타당성에 대해 책임지지 아니한다.

연락처

NexOptic
+1 (604) 669-7330 x 20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NexOpti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