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P, 새로운 DDR3 8기가비트 부품과 모듈 자체생산으로 DDR3 공급 부족 해소

DDR3 및 기타 구형 메모리 모듈의 지속 가능한 공급을 보장하는 장기적 약속

뉴스 제공
ATP Electronics
2019-03-21 10:10
타이베이, 대만--(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산업용’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 제조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ATP 일렉트로닉스(ATP Electronics)가 DDR3 메모리의 안정적인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고밀도 DDR3 8 기가비트(Gbit) 부품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발표했다.

이는 특히 아직은 최신 세대의 플랫폼으로 즉시 업그레이드 할 수 없는 네트워킹 및 임베디드 산업 분야의 고객들을 위한 조치이다.

DRAM 시장이 DDR4 메모리로 옮겨감에 따라 몇몇 주요 제조업체들은 부품의 단종(EOL)을 공지하는 등 고밀도 DDR3 8 Gbit 부품을 기반으로 한 DDR3 모듈의 생산 중단을 발표했다. ATP의 글로벌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마르코 메츠거(Marco Mezger)는 “ATP는 DDR3 메모리의 공급 부족은 소중한 우리 고객들의 비즈니스 운영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며 “ATP는 현재 VLP RDIMM이나 고밀도 SO-DIMM과 같은 특정 DDR3 메모리 요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이들 모듈에 사용되는 DDR3 8 Gbit 부품을 자체적으로 생산, 보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ATP가 IC로 제작해 특성화하고 시험을 거친 모듈

ATP의 자체 제작 DDR3 모듈은 정밀하게 특성화되고 테스트를 거친 고품질 IC로 이루어져 있다. 이 부품은 2x nm 제조 공정 기술을 사용하는 ATP의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제조되며 광범위한 부품 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시험이 이루어져 전반적인 메모리 모듈 성능이 향상되었다.

ATP의 DDR3 8 Gbit 부품은 열 해머(row hammer) 효과가 없어 인접한 셀로 누출 된 셀의 전하 때문에 발생되어 피해를 주는 임의의 비트 플립(bit flip)을 방지하고 연속적으로 데이터를 기록한다. 또한 ATP는 고품질 모듈을 보장하기 위해 생산 공정에서 100% 완전한 TDBI(test during burn-in) 테스트를 실행하고 있다.

이용 가능한 DDR3 구성

ATP의 DDR3 부품은 이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메모리 모듈에 적용되는 단일 구조의 8Gb 원칩 제품(1CS)이나 DDP 투칩 제품(2CS)으로 제공된다. 1CS 패키지의 DIMM, SO-DIMM 및 Mini-DIMM은 16GB 용량 및 초 당 1600 MT의 전송 속도로 제공된다. ATP는 16 ~ 32GB 용량과 초 당 1333 또는 1600 MT 속도의 2CS DIMM을 공급하고 있으며 2CS Mini-DIMM은 8GB 용량과 초 당 1600 MT를 제공한다. ECC 및 비 ECC 옵션은 다양한 폼 팩터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타 구형 DRAM 모듈을 위한 장기적 지원

ATP는 아직은 새로운 세대의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없는 고객의 구형 메모리 요구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8년 9월, ATP는 마이크론(Micron)의 단종 발표 이후에도 마이크론의 DDR2 SO-DIMM, UDIMM 및 RDIMM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Micron Technology, Inc.)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에 따라 ATP는 이 메모리 유형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계속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DDR2 DRAM 모듈을 제조하게 된다.

또한 ATP는 마이그레이션이 불가능한 마이크론 고객을 위한 SDR/DDR DRAM 모듈뿐만 아니라 특별히 AMD의 임베디드/지오드(Embedded/Geode) 플랫폼을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일부 구형 DRAM 모듈을 제조할 수 있는 권한도 부여 받았다.

APT는 DDR3 메모리 모듈에 사용되는 8기가비트 부품을 제공하는 한편, 고객의 인프라 투자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구형 메모리의 요건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재확인하고 있다.

새로운 ATP DDR3 8 Gbit 부품 기반의 메모리 모듈에 대한 추가 정보와 문의는 ATP 웹사이트 http://bit.ly/2H5qJJF 참조.

ATP 개요

ATP 일렉트로닉스(ATP Electronics)는 ‘산업용’의 고성능, 고품질 그리고 높은 내구성을 갖춘 낸드 플래시 제품과 DRAM 모듈을 생산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회사는 자사의 모든 제품을 설계, 제작함에 있어서 25년 넘게 축적된 제조 전문성을 바탕으로 높은 수준의 기술 숙련도와 제조 품질 및 폭넓은 작동 온도 범위가 요구되는 산업/자동화, 통신, 의료, 자동차 및 엔터프라이즈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서 필수적인 과제를 수행할 수 있게 하고 있다. ATP는 1차 OEM 업체가 인증하는 친환경(Eco/Green) 파트너이며 모든 ATP 제품은 RoHS(전기전자제품 유해물질 사용제한 지침) 및 중국 RoHS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원칙에 충실한 제조업체인 ATP는 제조 공정의 모든 단계를 관리하여 품질 및 제품 수명을 보장하고 부품에서 제품 단계까지 전 과정에서 사내 설계와 테스트 및 튜닝을 적용하고 있다. ATP의 서플라이 체인 지원에는 통제된 혹은 고정된 원재료명세서(BOM)와 장기적인 제품 수명주기가 포함되어 있다. ATP 일렉트로닉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atpinc.com 를 참조하거나 이메일 Info@atpinc.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30800535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tpin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ATP 일렉트로닉스(ATP Electronics)
켈리 린(Kelly Lin)
Kellylin@tw.atpi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