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키스치과 정유미 원장 “보다 과학적인 치아성형 및 잇몸성형기법으로 스마일라인 완성 및 거미스마일 해소까지 가능”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9-03-20 13:12
서울--(뉴스와이어)--스마일라인은 미소를 지을 때 웃을 때 앞니를 드러나게 하는 윗입술과 아랫입술이 만들어 내는 가상선을 의미한다. 미소에 관한 모든 것, ‘스마일디자인(Smile Design)’의 저자인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대표원장(치의학박사)이 20일 아름다운 스마일에 대해 설명했다.

미소를 지을 때 아랫입술은 윗니의 절단부를 연결하는 선과 대체적으로 일치하거나 평행하지만 실제로 스마일 라인은 윗입술의 하연(Smile line)과 아랫입술의 상연(Gum line)을 연결하는 미소라인 전체를 의미하는 용어로 보면 된다. 스마일라인이 U자형의 선을 그리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인다.

◇스마일라인의 구성요소

정유미 원장은 아름다운 미소엔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라, 저마다에 어울리는 아름답고 자신있는 미소가 따로 있다고 밝혔다. 개개인의 입술의 모양과 두께, 치아의 색상과 배열, 공간 모두가 스마일라인을 구성하는 요소이다.

특히 스마일라인에서 윗니는 75~100%까지도 노출된다. 빠지거나 결손된 치아가 있거나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치아가 있을 때 스마일 라인에 영향을 미치게 되며, 개인마다 다른 미소 타입과 볼의 형태, 전체 얼굴과 눈과의 조화 등이 모두 스마일 라인과 관련하고 있다. 따라서 아름다운 미소를 위해서는 치아나 잇몸뿐만 아니라, 전체 얼굴과의 조화를 동시에 파악해야 할 것이다.

◇예쁜 스마일라인 속의 치아 디자인

실제로, 치아가 그저 새하얗고 가지런하게만 하면 될까. 아래 입술의 상단은 윗니의 절단부와 일치하거나 평행하다. 만약 이 라인이 납작하면 더 나이가 들어 보인다. 어려 보이길 원하는 사람은 주로 앞니(대문니)를 조금 길게 해 달라는 주문을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대문니는 송곳니와 위, 아래 총 길이가 같은 연장선상에 놓이고, 측절치는 위, 아래로 0.5mm 정도 차이가 나면 예쁘고 자연스러워 보인다.

아름다운 미소를 위해선 이러한 모든 사항을 고려해 과학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반면 치아의 길이나 모양이 달라지면 스마일라인이 변하는 경우도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아름다운 스마일 라인을 형성해 줄 수 있다.

◇거미스마일의 분류와 치료방법

거미스마일(Gummy Smile : Gum + Smile)은 말 그대로 잇몸이 드러나는 미소를 의미한다. 스마일라인의 높이에 따라 Mild 거미스마일, 잇몸노출 정도가 치아의 25% 정도 되는 경우는 Moderate 거미스마일은 25~50%, Advanced 거미스마일은 50~100%, Severe 거미스마일은 100% 이상으로 심한 노출을 보이는 경우이다.

이에 따른 치료법도 치과용 레이저를 이용한 아주 간단한 잇몸성형시술법, 보톡스주사요법, 거미스마일 수술법, 치아교정이나 악교정수술 등으로 다양하다. 잇몸성형을 하는 경우에도 경우에 따라서는 라미네이트나 보톡스, 소대성형술 등이 복합적으로 시행된다.

한편 tvN <렛미인>에서 치과분야의 유일한 자문의사로 유명한 정유미 원장은 매일경제 TV의 종합건강프로그램인 <건강스페셜>의 MC를 맡고 있으며, 치아성형 및 잇몸성형을 위한 스마일라인 분석키트, 거미스마일(과잇몸노출증) 해결을 위한 치아교정 및 급속 설측교정과 투명교정 등의 특허도 취득 및 출원 중에 있다.

매직키스치과 개요

매직키스치과는 압구정역 5번출구 앞에 위치한다. 치아교정, 임플란트, 충치치료는 물론, 심미치료의 일환인 투명교정, 치아성형, 라미네이트, 치아미백과 거미스마일수술과 턱관절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매직키스치과와 함께하는 순간, 누구나 VIP!!’라는 취지하에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친절하고 섬세하게 치료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디지털장비를 이용해 결과를 예측하여 치료의 정확성을 높이고, 여러 분야의 치과의사들이 협진하여, 치료계획을 수립하여 최적의 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면밀한 상담과 검진을 하는 치과이다.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Edward Kim 홍보 이사
010-6531-5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