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제13회 누림콘서트 ‘새로운 시작’ 성황리 종료

경기도 장애인 및 가족·지역주민 등 200여명 참석

경기도문화의전당과의 협업을 통한 퓨전 국악공연 선사

저시력장애인을 위한 ‘릴루미노’ 시연 부대행사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14일(목) 14시 제13회 누림콘서트를 도 내 장애인 및 가족 200여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누림콘서트는 도내 장애인들의 문화예술 격차 해소를 위해 2016년부터 진행된 사업이며 올해 첫 콘서트는 ‘새로운 시작’을 주제로 추진되었다. 이번 공연은 퓨전국악그룹 ‘활’을 메인으로 가요, 민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다채롭게 구성되어 많은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었다.

특히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조기기 ‘릴루미노’ 시연부스를 운영하여 저시력 장애인의 흐릿한 시야를 보다 또렷이 볼 수 있는 보조기기 체험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방문객들에게 관련된 정보 제공은 물론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콘서트를 관람한 한 장애인은 다양한 공연을 관람하였지만, 퓨전 공연을 본 것은 처음이고 국악이 모든 장르에서 연주되는 사실에 놀라웠다며 계속하여 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문화공연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올해 누림콘서트는 5회 더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누림센터 네트워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정은지
031-299-5012
이메일 보내기

네트워크팀
031-299-50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