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 국제컨벤션홀 리모델링 완료… 본관은 2020년 초에 선보일 수 있어

뉴스 제공
바커스틱 코리아
2019-03-05 17:21
의왕--(뉴스와이어)--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가 새 단장에 여념이 없다. 그중 가장 이목을 끄는 것은 반백 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본관’의 리모델링이다. KIST는 본관의 원형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심미성과 내구성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완성된 건물은 2020년 초에 선보일 수 있다고 5일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KIST 국제협력관 컨벤션 홀은 이미 건축음향 설계와 리모델링을 마친 상태다. 국제협력관 컨벤션홀은 ‘심포지엄, 학술세미나’ 등이 자주 주최되는 곳으로, 대통령 등 VIP급 방문객들이 많이 머무르는 장소기도 하다.

리모델링을 맡은 ‘바커스틱 코리아’는 컨벤션 홀이 학술세미나가 활발한 곳인 만큼 잔향 제어를 통해 음성 명료도를 최대한 높이도록 시공했다고 밝혔다. 덕분에 컨벤션 홀 내 음향 장해가 해결돼 소리 명료도가 한층 높아졌다.

소비코 기술연구소 유일선 소장(대림대학교 겸임교수)는 “KIST에는 50년 이상 된 건물과 시설이 많다. 분명 보수 등 공사가 필요하겠지만, 건물의 역사성과 고유 디자인을 해치지 않도록 신중히 리모델링해야 한다”며 “이번 리모델링은 건물 손상 없이 명료한 음질 개선을 이뤘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컨벤션홀 내 음향기기 설치를 맡은 ‘소비코(SOVICO)’는 음향 시공을 위한 최첨단 설계 및 기술교육, 컨설팅, 시공감리 등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의 프로페셔널 오디오 전문회사이며 건축음향 설계와 리모델링을 진행한 ‘바커스틱 코리아’는 ‘평택미군기지, 및 오디오기기 제조업체 ㈜아남전자 오디오 청취실’ 등을 설계 시공한 업체로 잘 알려져 있다.

올해 KIST는 노후한 건물의 리모델링을 계속 추진하면서 L2 연구동 재건축 준비를 시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vacoustic.co.kr

연락처

바커스틱 코리아
지창후
070-7532-03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