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레즈, CEO에 조나단 리치 임명

뉴스 제공
Lumileds Holding B.V.
2019-03-05 16:0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루미레즈(Lumileds)가 조나단 리치(Jonathan Rich) 박사를 CEO로 임명했다고 2월 28일 발표했다.

리치 박사는 2010년부터 2018년까지 포천지 500대 기업에 선정된 특수 원료 및 소비재 포장 회사인 베리 글로벌(Berry Global, Inc.)의 회장 겸 CEO로 재직한 바 있는데 이번에 CEO 직과 이사회에서는 물러나지만 회사의 자문 역할을 계속 유지하게 될 마크 애덤스(Mark Adams)의 뒤를 잇는 것이다.

리치 박사는 “루미레즈에 입사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회사가 차별화된 조명 기술 기반을 확고히 해 폭넓은 산업 분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높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전과 지속 가능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조명 혁신의 기회는 무궁무진하다”고 덧붙였다.

베리 글로벌 회장 겸 CEO직을 역임하기 전에 리치 박사는 뉴욕 알바니에 본사를 둔 특수 화학 회사인 모멘티브(Momentive)의 사장 겸 CEO로 일한 바 있으며 그 전에는 굿이어 타이어 앤 러버 컴퍼니(Goodyear Tire & Rubber Company)에서 글로벌 화학 사업 부문 사장으로 재직한 후 굿이어의 북미 타이어 부문 사장을 맡았다. 또한 GE 글로벌 리서치(GE Global Research)의 연구 과학자로 일한고 GE 플라스틱스(GE Plastics)에서 여러 관리직을 맡으면서 제너럴 일렉트릭(GE)에서 여러 해 동안 중요한 경력을 쌓았다. 리치 박사는 아이오와 주립대학교(Iowa State University)에서 화학 학사 학위를, 위스콘신대학교 메디슨(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에서는 화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17년부터는 코넬대학교 존슨 경영대학원(Cornell University Johnson School of Business)의 초청 강사로 강단에 서고 있다.

아폴로(Apollo)의 수석 파트너이자 루미레즈 이사회 의장인 로브 세미나라(Rob Seminara)는 “마크 애덤스는 루미레즈 재임 기간 동안 독립 회사로의 전환을 이끌어가는 한편 혁신과 고객 중심의 문화를 육성하는데 크게 기여했다”며 “루미레즈 이사회를 대신해 회사를 위해 봉사한 그의 열정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펼쳐질 그의 미래에 건승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조나단이 루미레즈에 합류해 다음 단계의 혁신과 성장을 추진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우리와 함께 노력하길 다시 한 번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애덤스는 “루미레즈가 전 세계에 실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조명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는 독립 회사로 전환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했던 것은 훌륭한 경험이었다”며 “루미레즈 직원과 아폴로 팀의 지원에 감사 드리며 회사의 앞날에 성공이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루미레즈(Lumileds) 개요

혁신적인 조명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자동차, 모바일, IoT, 조명 업계를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는 루미레즈는 이 분야 글로벌 선두주자로서 30개 국가에 걸쳐 9000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루미레즈는 조명산업 분야에서 첨단기술을 개발하는데 고객들과 노력을 함께 기울이고 있다.

회사의 조명 솔루션 유형에 대한 상세 정보를 알고 싶을 경우 회사 웹사이트(lumileds.com) 참조.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Apollo Global Management) 개요

아폴로는 뉴욕, 로스앤젤레스, 샌디에이고, 휴스턴, 베데스다, 런던, 프랑크푸르트, 마드리드, 룩셈부르크, 뭄바이, 델리, 싱가포르, 홍콩, 상하이 및 도쿄에 사무소를 두고 있는 유수의 글로벌 대체 투자 관리기업이다. 아폴로는 자사가 상당한 수준의 지식과 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핵심적인 9개 산업군에 투자된 사모 펀드와 융자 및 실물 자산 자금의 형태로 2018년 12월 31일 현재 약 280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아폴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apollo.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800586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umiled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루미레즈(Lumileds)
카이라 휘튼(Kyra Whitten)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Kyra.Whitten@lumiled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