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약, 한국행 항공권 검색량 가장 많은 국가 TOP 10 공개

중국이 최다 검색

일본이 가장 높은 검색 증가율 보여

장거리 국가 중 프랑스가 한국 여행 관심 높아

뉴스 제공
카약
2019-03-05 09:47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2018년 한 해 중국인을 제외한 외국인 관광객은 사상 최초로 1000만명을 넘어섰다. 2018년 전체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1534만6879명으로 2017년에 비해 15% 성장했다. 문화체육부는 이 같은 추세에 힘입어 2019년 방한 외국인 관광객 목표를 1800만명으로 발표했다.

이에 원스톱 여행 솔루션 카약은 한국행 항공권 검색량이 가장 많은 국가 10순위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2018년 한 해 세계에서 한국행 항공권을 가장 많이 검색한 국가는 중국이었다. 일본, 홍콩, 필리핀, 말레이시아, 대만, 싱가포르, 프랑스, 베트남, 태국이 그 뒤를 이었다. 인근 아태지역 국가가 순위를 휩쓴 반면, 8위를 차지한 프랑스가 유일한 아태지역 외 국가였다.

검색 증가율 기준으로는 일본이 가장 높은 222%를 기록했다. 최다 검색량 순위에 오른 홍콩,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중국 또한 검색 증가율 세 자릿수를 기록하며 한국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음을 나타냈다.

정효진 카약 한국 총괄 매니저(Country Manager)는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으로 전 세계인들은 매스미디어에서 보던 한국의 모습을 넘어 한국 현지인 삶의 다양하고 흥미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있다. 한국에서 먹어보고 싶은 음식으로 불고기나 비빔밥이 아닌 소셜미디어에서 유행하는 산낙지를 꼽은 것을 예로 들 수 있다”며 “카약은 한국 외에도 6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세계 여행객에게 한국 여행에 있어 수많은 항공권, 호텔, 렌터카 옵션을 대조해보고 자신감 있는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특히 카약은 여행 계획부터 예약 정보 및 일정 관리에 이르기까지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격 알리미’, ‘가격 예측’ 및 ‘트립스’, ‘익스플로어’ 등 카약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면 여행을 보다 스마트하게 계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방문 국가 수, 여행 도시, 총 비행거리 등을 인포그래픽으로 표시해주는 ‘나의 여행 인포그래픽’, 증강현실(AR) 기술을 이용한 ‘수하물 크기 측정 기능’도 여행을 보다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어준다.

최적의 항공권 및 여행지별 항공권 구매 최적 시기와 더불어 다양한 여행 팁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카약 한국 사이트 혹은 카약 모바일 앱을 통해 검색 및 확인할 수 있다.

카약 수하물 크기 측정 기능: http://www.kayak.co.kr/news/size-up-your-baggage
카약 모바일 앱: http://www.KAYAK.co.kr/mobile

웹사이트: http://KAYAK.co.kr

연락처

카약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송지선 대리
02-6250-70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