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플러코리아, 국내·국외 누비는 대학생 봉사단 ‘에버그린’ 7기 모집 시작

활동비 전액 지원 및 봉사단 역량 강화 교육, 입사 우대 혜택 등 다양한 기회 제공

뉴스 제공
함께하는 사랑밭
2019-02-28 15:40
서울--(뉴스와이어)--자동차 및 산업 기계용 정밀 부품과 시스템 공급업체 셰플러코리아가 대학생 봉사단 ‘에버그린’ 7기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2013년 1기부터 시작해 올해 7번째를 맞는 이번 모집은 3월 4일부터 3월 29일까지이며, 셰플러코리아가 봉사단 운영을 진행하고 (사)함께하는 사랑밭이 협력한다.

‘에버그린’ 7기는 국내 및 해외의 다양한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봉사 정신을 함양하고 사회 사각지대를 지원하는 활동을 한다. 국내 봉사활동은 벽화 그리기, 베트남 아동들을 위한 GIVE 책가방을 만드는 등 5월부터 7월까지 총 4회가 예정되어 있다.

해외 봉사활동은 지난 6기부터 신설된 항목이다. 셰플러코리아는 6기에서 처음 해외 봉사를 다녀온 후, 참여자 및 베트남 아동들에게 모두 만족도가 높아 올해도 해외 봉사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해외 봉사는 6월 말에서 7월 중 시작이 예정되어 있다.

모집개요는 서울 및 국외 활동이 가능한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리더십, 기획, 홍보 분야 3개 부문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원 15명이다. 리더십 분야는 팀 리더 및 총괄로서 팀 전반을 이끄는 역할을 맡고, 기획 분야는 방문지역 아동을 위한 교육 및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역할을 맡는다. 홍보 분야는 봉사활동 전반의 사진 및 영상 촬영을 담당한다.

이번 ‘에버그린’ 7기로 활동하는 비용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수료증 수여, 단체복 지급을 비롯해 역량 강화 교육과 직무 멘토링에 참여할 기회도 받는다. 또한 활동 우수자에게는 표창이 수여되며, 차후 셰플러코리아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이 있다.

‘에버그린’ 7기 서류 접수는 3월 4일부터 3월 29일까지며, 서류 심사 및 면접 전형을 거쳐 4월 중순 최종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활동은 5월 초 봉사단 워크숍을 거쳐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참가 희망자는 셰플러코리아 홈페이지 및 함께하는 사랑밭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기간 내 이메일(jykim1@withgo.kr)로 제출하면 된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7년부터 제도상의 문제로 정부나 기관으로부터 외면당하고 고통받는 이들을 찾아가 도움을 주는 사회복지 NGO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강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사회복지법인 ‘네크워크’, 아동복지시설 ‘해피홈’, 장애인생활시설 ‘브솔시내’, 노인요양시설 ‘나솔채’, 노인복지시설 ‘실버홈’을 설립, 지원하고 있다. 함께하는 사랑밭은 기로에선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통해 도움을 주고 돌잔치, 벽화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셰플러코리아: http://www.schaeffler.kr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미디어홍보팀
공은비
02-2612-4400
이메일 보내기

에버그린 7기 문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사업팀
070-8891-0816, 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