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충청권역사업단, 미취업·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 취업지원사업 성황리에 마쳐

뉴스 제공
충남대 WISET사업단
2019-02-28 09:00
대전--(뉴스와이어)--WISET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2018년도 3월부터 2019년도 2월까지 실시한 미취업·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 취업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업단에서는 2012년부터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미취업·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충청권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 재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우수 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의 사회 재진입을 위해 ‘아동창의과학지도전문가 양성교육’, ‘3D모델링 및 3D프린팅 교육’, ‘3D프린팅 융합교육’ 등을 진행한 결과 6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고 그 중 60.3%의 수료생이 취업에 성공하였다. 취업에 성공한 수료생들은 국립중앙과학관, 대전시민대학, 지역아동센터, 방과후교실 등에서 과학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편 사업단에서는 여성과학기술인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취업컨설팅’을 실시하여 경력복귀를 위한 정부 지원제도 및 정책을 안내함은 물론 개인별 경력설계를 지원하기도 하였다. 그 밖에도 여성과학기술인들이 사회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경력복귀프로젝트그룹지원’ 사업을 운영하여 이공계 경력단절 여성들이 그룹을 결성하여 자발적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왔다.

사업단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취업지원 교육 및 컨설팅을 통해 경력복귀를 희망하는 이공계 전공 여성들의 사회 재진입에 앞장섬은 물론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맞는 경쟁력 있는 여성과학기술인을 양성하는 데 힘 쓸 예정이다. 3월부터 운영될 새로운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은 사업단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개요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 및 이공계 여성인재 발굴에 기여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isetcnu.co.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송지은 교육팀장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