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성평등 포용사회 실현 위한 민·관 협력사업 본격 추진

2019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 20개 사업 선정

2019-02-27 08:59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은 민간단체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2019년 양성평등 및 여성사회참여확대 공모사업’의 선정결과를 발표했다.

올해는 △양성평등 인식제고 및 문화 확산 △여성사회참여 확대 △여성폭력 예방 및 사회안전망 강화 3개 분야에서 총 20개 사업을 선정하였다.

각 사업유형별 선정된 대표적인 사업은 아래와 같다.

3.1운동 및 임정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여성독립운동가를 대중에게 알리고 미래 세대에 바른 역사의식을 심어 주기 위한 사업, 일상 속 성차별 개선을 위한 교육 및 캠페인 사업, 청소년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 및 홍보 사업 등 올 한해 다양한 이슈와 대국민적 관심을 반영한 시의적절한 내용의 사업들이 선정되었다.

공모사업 선정 결과는 양평원 홈페이지, 여성가족부 업무지원포탈,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개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여성발전기본법에 근거하여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의 국가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여성과 남성이 평등한 선진국을 목표로 양성평등 교육과 진흥을 위한 공무원 교육 및 일반인 대상의 전문강사 양성, 대국민 의식확산 사업에 힘쓰고 있다. 또한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다양한 교류로 세계적 수준의 양성평등 교육진흥 전문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업무지원포탈: http://wsp.mogef.go.kr
여성가족부 홈페이지: http://www.mogef.go.kr

웹사이트: http://www.kigepe.or.kr

연락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수실
이영찬 선임
02-3156-6134
이메일 보내기

문의
시민교육부
최유현
02-3156-6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