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랄B의 AI 기능 장착 칫솔, 칫솔질에 대한 최고의 코치 역할 해낼 수 있어

지니어스 X 신제품 MWC 2019에서 선보여… 수천명 사용자들의 칫솔질 패턴 데이터에서 통찰력을 이끌어내 개별화된 최선의 칫솔질 조언을 제공

뉴스 제공
P&G
2019-02-26 16:40
신시내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커넥티드 칫솔과 구강건강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오랄B(Oral-B)가 MWC 2019에서 혁신적인 AI 칫솔인 지니어스 X(GENIUS X)를 선보이고 인텔리전트 구강·건강 관리를 통해 보다 건강하고 장수하는 사회를 만든다는 회사의 비전을 내놓았다.

오랄B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소비자들의 일상적인 구강청결 유지를 보완해주고 건강을 보다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세상을 꿈꾸고 있다.

오랄B : 이노베이션 리더가 MWC에서 건강에 대한 미래 비전을 선보이다.

구강은 건강에의 가장 중요한 관문이고 칫솔은 그런 구강을 하루에 두 차례 드나든다. 오랄B의 미래 비전은 모든 인류가 집에서 일상적인 구강 관리를 통해 보다 건강하고 장수하는 사회를 만든다는 것이다. 스티븐 스콰이어(Stephen Squire) 오랄B 글로벌 브랜드 담당 이사는 “미래의 칫솔이 개인의 건강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해내고 치료를 필요로 할 경우 언제든지 개인의 개입 없이도 치과의사와 주치의에게 직접 연락을 취하는 세상을 상상해보라”고 말했다. 오랄B는 소비자들이 일상적인 구강건강 관리를 하는 동시에 집에서 직접 건강 모니터링을 하고 이를 통해 진단과 질병 예방을 위한 실시간 피드백을 가능케 하는 미래를 꿈꾸고 있다. 스콰이어는 또한 “우리가 내놓은 바이오메트릭 건강추적 개념은 소비자들의 구강·신체 건강 향상을 위해 만들어진 360도 전방위 건강 플랫폼이다. 물론 이는 아직까지 완성품이 아니다. 이는 치과의사들과 사외 연구진, 오랄B 사내 과학자들이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비전이다. 이들은 공동으로 힘을 합쳐 커넥티드 구강건강 기기를 통한 무한한 기회를 탐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랄B의 신제품 지니어스 X - 오랄B의 미래를 향한 관문

오랄B는 회사의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금년에 오랄B는 AI 기능이 들어간 인텔리전트 구강관리 신제품 지니어스 X(GENIUS X)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지금까지 회사가 개발한 신제품 가운데 최고로 첨단의 제품이다.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지금까지 상상도 하지 못했던 일을 해낼 수 있다. 즉 이는 수 천명에 달하는 칫솔 사용자들의 칫솔질 패턴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칫솔질 방식을 알려주는 것이다. 기기에 장착된 AI 기능은 소비자들이 입 속 어느 곳을 어떻게 닦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해내고 개인의 특성에 맞춘 피드백을 알려줘서 보다 나은 구강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오랄B의 신제품 지니어스 X - 유용한 이노베이션을 통해 치과의사들의 인기 상품이 되다.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오랄B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단순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이노베이션일수록 그 유용성이 높다는 결과를 나타냈다. AI 기능을 갖춘 지니어스 X는 소비자들이 평소의 칫솔질 방식을 바꾸지 않고도 구강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는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구나 이 기기는 소비자가 의식하지 않는 상태에서 작동이 된다. 이 제품은 수 천명에 달하는 사용자들의 칫솔질 방식 데이터를 수집하여 이로부터 통찰력을 얻는다는 점에서 매우 독특하다. 룩셈부르크의 치의과 디지털기술대학 랄프 뢰슬러 교수(Prof. Dr. Ralf Rössler)는 “모든 환자는 다 독특한 면을 갖고 있다. 우리가 개인의 차이를 충분히 감안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오랄B는 최고의 구강건강 결과를 얻는데 칫솔질 방식을 바꾸지 않고도 이를 성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최고로 개별화된 칫솔질 경험을 제공한다. AI 기능을 갖춘 지니어스 X는 인텔리전스 기기가 데이터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치과기기를 소비자들의 일상적인 건강관리 툴로 전환시켜준다는 면에서 미래로 가는 그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MWC에 참가하는 사람들은 오랄B 지니어스 X의 성능을 경험해볼 수 있으며 회사의 미래 비전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I 기능을 갖춘 신제품 오랄B 지니어스 X는 원형 칫솔모 오랄B 제품군의 일부로서 모든 사용자들이 최고의 구강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준다.

2019년에 오랄B는 소비자 각자의 필요에 꼭 맞는 이노베이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내놓았다.

1. AI 기능을 갖춘 오랄B 지니어스 X는 사용자가 칫솔을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보다 나은 칫솔질 패턴을 알려준다. 오랄B는 마치 지문처럼 모든 개인들의 칫솔질 방식도 다 독특하다는 사실을 잘 인지하고 있다. 그래서 수 천명에 달하는 칫솔 사용자들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여 유용한 통찰력을 이끌어낸다.
2. AI 기능을 갖춘 오랄B 지니어스 X는 전동칫솔에 더해 스마트폰 같은 USB 기기와도 호환성을 갖고 있으며 이 제품은 고급스런 스타일의 여행용 패키지에 넣어서 갖고 다닐 수 있게 했다. 이로써 여행 다닐 때 전동칫솔을 갖고 다닐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제시했다.
3. 오랄B는 커넥티드 칫솔에 대한 혁신을 거듭하면서 오랄B 펀존(Oral-B Funzone)과 디즈니 매직 타이머(Disney Magic-Timer) 앱 등 다양한 앱을 통해 연령을 불문하고 모든 사용자들의 칫솔질 패턴에 대해 조언을 하고 있다.
4. 평균적으로 소비자들은 칫솔질을 2분 가량 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30~60초 정도밖에 하지 않는다. 오랄B 장착 앱을 통해 평균 칫솔질 시간을 2분22초로 끌어올렸으며 이는 보통 치과의사들이 권장하는 시간보다 훨씬 더 높은 것이다.
5. 오랄B 최고의 치약 제품인 검 앤 에나멜 리페어(Gum & Enamel Repair)는 장래에 생길 수 있는 구강 문제를 예방해주는 역할을 한다.
6. 오랄 B 틴(Teen), 주니어(Junior), 키즈(Kids) 칫솔은 칫솔질 하는데 재미를 불러일으킨다.

AI 기능을 갖춘 오랄B 지니어스 X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s://www.oralb.co.uk/en-gb/product-collections/genius-x 참조.

오랄-비(Oral-B) 개요

오랄-비는 50억 달러 이상 규모의 세계 칫솔 시장의 선도 기업이다. 프록터 앤 갬블의 브랜드 중 하나인 오랄-비는 어린이 및 성인용 수동 및 전동 칫솔, 구강 세척기 및 치실과 같은 치간 제품 등을 제공한다.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개요

프록터 앤 갬블(P&G)은 신뢰성 있고 품질이 우수하며 시장을 주도하는 가장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올웨이즈(Always®), 앰비퓨어(AmbiPur®), 에어리얼(Ariel®), 바운티(Bounty®), 차민(Charmin®), 크레스트(Crest®), 돈(Dawn®), 다우니(Downy®), 페어리(Fairy®), 페브리즈(Febreze®), 게인(Gain®), 질레트(Gillette®),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s®), 레노(Lenor®), 올레이(Olay®), 오랄-비(Oral-B®), 팸퍼스(Pampers®), 팬틴(Pantene®), SK-II®, 타이드(Tide®), 빅스(Vicks®) 및 위스퍼(Whisper®) 등이다. P&G는 전세계 70여 개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P&G 및 브랜드에 관한 최근 소식과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pg.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400508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g.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P&G
MSL
탈리샤 홈즈(Talisha Holmes)
talisha.holmes@msl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