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제22차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 성황리 종료

누림센터·경기도(법무담당관)·국민연금공단 등 9개 기관과 일사천리 누림상담 진행

장애인복지 전문기관과 협력하여, 1:1 맞춤형 전문상담 제공

수요를 반영한 찾아가는 상담으로 장애인 및 가족의 서비스 수혜 기회 확대 노력

경기--(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가 25일 화성시아르딤복지관에서 경기도(법무담당관), 국민연금공단,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 9기관과 함께 제22차 찾아가는 상담 ‘일사천리 누림상담’을 진행했다.

제22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법률정보와 절차 상담 △장애등록 및 연금 관련 상담 △구직상담 및 고용알선 △임대주택 등 주거상담 △맞춤형 금연 상담 △보조기기 상담 및 수리 △장애 관련 정보제공 등 전문 분야별 1:1 맞춤 상담을 진행하였다.

상담을 받고자 방문한 김 모 씨는 장애 자녀를 위해 무엇이든 해주고 싶지만, 자녀 돌봄과 집안일 등 시간적 여유가 없고 결혼 이민자로 정보를 알아보는 것조차도 어려운 실정이었다며 일사천리 누림상담을 통해 자녀의 미래를 위한 주택마련과 성년후견인 제도에 대해 상담받을 수 있었고, 혼자 고민하던 것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어 정말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와 관련하여 누림센터는 앞으로도 실제적인 도움과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며, 도내 많은 장애인 및 가족에게 서비스 수혜 기회를 확대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23차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3월 29일(금) 수원시 우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되며 등록장애인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누림센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박수경
031-299-5013
이메일 보내기

스마트종합민원상담실
1522-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