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징, 린스피드와의 파트너십으로 콘셉트카에 렌징 섬유 적용

자동차 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기 위해 스위스 자동차 전문기업 린스피드와 파트너십 체결

린스피드의 2019년형 콘셉트카 ‘마이크로SNAP’ 인테리어에 지속가능성 높은 섬유를 적용하고, 제네바 국제모터쇼에서 공개 예정

자동차 산업에 생분해성 식물섬유를 활용함으로써 생태 발자국 감소 및 안락함 향상 도모

뉴스 제공
렌징 비엔나증권거래소 LNZ
2019-02-26 14:03
서울--(뉴스와이어)--렌징그룹(Lenzing Group)은 스위스 콘셉트카 전문기업 린스피드(Rinspeed)의 ‘마이크로SNAP(microSNAP)’의 인테리어에 LENZING™ 섬유를 적용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식물 섬유가 ‘마이크로SNAP’의 좌석 커버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 협업은 자동차 승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부드러움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미래형 자동차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은 렌징™ 섬유를 자동차 인테리어 소재로 사용하기 위한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s)업체와의 지속적인 협업이라는 점에서 기념비적인 성과이다.

렌징그룹의 최고 커머셜 책임자 로버트 반 드 커코프(Robert van de Kerkhof)는 “렌징과 린스피드는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통해 자동차 산업에 혁신을 불러일으키겠다는 비전과 포부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지속가능한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향한 큰 도약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품질과 경험은 자동차를 이용할 때 소비자들이 고려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렌징은 브랜드 파트너들과 마찬가지로 소비자 경험을 소중히 여기며 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커코프는 “렌징은 오늘날 소비자들이 자동차 안에서 더 나은 편안함과 안락함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자동차 인테리어의 새로운 전환을 시도하고 있으며, 린스피드를 비롯한 파트너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자동차 인테리어 솔루션에 있어 식물성, 생분해성 소재 채택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을 높이고 자동차 산업에서 더 나은 지속가능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자동차 인테리어용 렌징™섬유는 라이오셀(Lyocell)과 모달(Modal) 섬유가 있는데 이들 섬유는 친환경적인 생산 공정을 통해 재생가능한 나무 펄프로부터 생산되며 퇴비로의 활용과 생분해성을 인증받았다.

이 섬유들은 렌징의 선구적인 리피브라™ 기술을 적용하여 완벽한 자연으로 순환될 수 있다. 리피브라 기술은 재생가능한 나무 펄프와 상당량의 자투리면을 사용, 폐쇄 회로(closed-loop) 공정으로 새로운 렌징 라이오셀 섬유를 만드는 것이다. 이 기술은 자동차 산업의 기존 순환 경제 이니셔티브를 보완하여 산업 밸류체인 내에서 금속, 화학 물질 및 플라스틱의 업사이클을 돕는다. 자동차 시트 직물에 적용되면 섬세한 부드러움, 습기 관리 및 체온 조절 기술 등으로 탑승객의 경험을 향상시킨다.

린스피드의 최고경영자 프랭크 린더크네히트(Frank M. Rinderknecht)는 “린스피드의 핵심 사업은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결합한 비전 있는 모빌리티 컨셉 구축에 집중돼 있다. 2019년형 ‘마이크로SNAP’ 콘셉트카 인테리어에 렌징™을 채택한 것은 린스피드의 혁신적인 미래 교통의 콘셉트를 공동으로 창조한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다”며 “지속가능성과 편안함이 겸비된 ‘마이크로SNAP'의 출시는 차량의 자동차 산업에서 새로운 지속가능성 기준을 마련하는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렌징™ 라이오셀 및 모달 섬유의 효율적인 수분 관리는 인체의 체열 조절을 돕고 카시트 직물의 통기성을 높여 운전자와 탑승자의 편안함에 기여한다. 혁신적인 Eco Color 기술이 적용된 렌징™ 섬유는 생산 공정 중 섬유에 내장된 컬러 피그먼트로 오랜 시간 동안 변색되지 않는다. 이 기술은 기존의 자원집약형 염색공정보다 환경에 대한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차량의 지속가능성을 한층 더 향상시킨다.

린스피드의 콘셉트카 ‘마이크로SNAP’은 2019년 3월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열리는 제네바 국제 모터쇼의 프레스데이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제네바 국제 모터쇼는 2019년 3월 7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렌징 그룹(Lenzing Group) 개요

렌징 그룹(Lenzing Group)은 재생가능한 나무 원료와 자연친화적이고 혁신적인 기술로 고품질 섬유와 필라멘트를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렌징 그룹에서 개발된 섬유는 다양한 범위의 직물 및 부직포 제품의 기초가 되며 작업 보호복과 산업용 제품에도 사용된다. 렌징의 품질과 혁신적 강점은 목재 셀룰로오스 섬유의 국제 표준을 만들었다. 렌징 그룹은 80년 역사을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모든 종류의 목재 셀룰로스 섬유 생산력을 갖춘 기업이다. 렌징의 섬유 제품, 부직포 제품, 특수 섬유 제품은 각각 텐셀(TENCEL™), 비오셀(VEOCEL™), 렌징(LENZING™)이라는 브랜드로 시장에 진출해 있다. 또한 리피브라™ 재생 기술, 식별 가능한 섬유 렌징™ 에코베로™, 텐셀™ 리오셀 필라멘트(lyocell filament)와 같은 기술들은 렌징을 세계적 기술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해주었다. 렌징은 지속가능한 관리 기준과 높은 환경기준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렌징의 경영 프로세스는 산업분야에서 지속가능성을 가장 잘 실천한 업체에게 주어지는 수많은 지속가능성 인증을 받았다. 비즈니스의 핵심을 구성하는 섬유 산업 이외에도 렌징 그룹은 엔지니어링과 공장 건설에도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린스피드(Rinspeed) 개요

린스피드(Rinspeed)는 스위스의 자동차 싱크 탱크 및 모빌리티 연구 기업이다. 린스피드는 41년 동안 혁신과 비전에 감성을 주입해 전 세계 운전자들에게 재미있고 특이한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제품을 개발해 왔다. 린스피드의 핵심 사업의 일부는 이상적인 모빌리티 개념, 혁신 차량, 지속가능성, 종합 네트워크 및 전 세계 통신 역량이며, 창립자 프랑크 M. 린더크네히트(Frank M. Rinderknecht)가 직접 운영하고 있다. 미래의 현실을 오늘에 만드는 린스피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린스피드 홈페이지: http://www.rinspeed.com

웹사이트: https://www.lenzing.com

연락처

렌징 홍보대행
BCW 코리아
이태겸
02-3782-64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