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데이터센터 그룹, 광범위한 에지 컴퓨팅 포트폴리오 공급… IoT 투자 확대

레노버, 회사의 에지 서버 제품군 중 최초인 싱크시스템 SE350 에지 서버 발표

레노버, 스코어 컴퓨팅과의 파트너십, 그리고 Pivot3 및 미래에 대비한 소매 점포 인프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비디오 보안 및 감시 분야의 새로운 IoT 솔루션 강조

레노버, Wind, WizR, Vertiv 및 인텔 호스팅 VR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MEC(다중 접속 에지 컴퓨팅) 플랫폼 선보여

레노버, O-RAN 공동의장 임무의 일환으로 차이나 모바일을 비롯한 통신서비스사업자들에게 유연성과 효율성을 제공하는 최초의 5G 가상화 O-RAN 솔루션 시연

레노버, 오렌지와의 공동혁신 파트너십에서 인텔(Intel®)의 RSD(Rack Scale Design)를 이용한 차세대 구성가능 인프라를 선보여

뉴스 제공
Lenovo 홍콩증권거래소 992
2019-02-25 09:25
리서치 트라이앵글 파크, 노스 캐롤라이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 데이터센터그룹(DCG)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이하 ‘MWC’) 바르셀로나에서 향후 몇 년 동안에 걸친 IoT 성장 계획의 일환으로 IoT와 에지 컴퓨팅을 지원하는 솔루션에 지속적으로 투자한 경험을 소개할 예정이다.

레노버 데이터센터그룹은 5분기 연속 순이익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여세를 몰아 기존의 데이터 센터에 있든 클라우드에 있든 혹은 또는 점점 더 늘어나고 있든 상관 없이 데이터가 자리잡고 있는 곳으로 인프라를 옮기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는 기업이 생성하는 데이터의 약10 %가 기존의 중앙집중식 데이터센터나 클라우드 밖에서 생성, 처리되고 있다. 가트너(Gartner)에 따르면 2022년이 되면 이 수치가 75%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런 이전으로 인해 지연과 대역폭 및 정지 시간 등의 문제와 더불어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보안 및 규제와 관련된 우려가 늘어나고 있다. 레노버는 고객들이 IoT 이용 사례에 에지 컴퓨팅 솔루션을 배치하고자 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처리하는 광범위한 에지 컴퓨팅 제품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냄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레노버는 MWC 바르셀로나에서 싱크패드(ThinkPad)보다 약간 큰 에지 서버인 싱크시스템(ThinkSystem) SE350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별히 제작된 이 서버는 이번 여름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기존 서버에 비해 폭이 절반으로 상당히 짧아 좁은 공간에 배치하는데 적합하다. 벽에 장착하거나 선반에 쌓거나 랙에 장착할 수 있는 싱크시스템 SE350은 늘어난 처리 능력과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를 데이터 생성 장소에 좀더 가깝게 배치함으로써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른 조치가 보다 신속하게 이루어질 있게 한다. 이런 에지 서버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데이터센터 바깥에 배치되기 때문에 장치에 저장된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만 액세스 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을 포함시킨다. 또한 서버는 Wi-Fi와 LTE 연결을 모두 지원하게 된다.

레노버 데이터센터그룹의 커크 스카우젠(Kirk Skaugen) 수석부사장은 “고객들로 하여금 에지 컴퓨팅이 자신의 기업에 가져다 줄 수 있는 힘을 깨닫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엄청난 기회가 있다”며 “우리는 지난 몇 년 동안 다수의 전략적 파트너와 함께 IoT 및 텔코(Telco) 제품에 집중적으로 투자했고 에지에서 데이터센터로의 연결을 가능케 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개방형 RAN을 비롯해 업계의 공개 소스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레노버는 개방형 RAN(O-RAN) 클라우드화 및 통합 그룹의 공동 의장을 맡길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단순화된 배치 및 빠른 디지털 전환을 위해 사전에 통합되고 검증된 IoT 솔루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레노버는 업계와 제휴해 에지 컴퓨팅 이용 사례를 뒷받침하는 전문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 레노버, Pivot3와 협력해 스마트 도시 역량 강화. 레노버는 Pivot3가 제공하는 비디오 및 보안 기반 솔루션에 대한 노력활동을 MWC 바르셀로나에서 라이브 데모 및 고객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 정부와 기업들이 인력을 보호하고 효율성을 제고하고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차세대 에지 컴퓨팅을 도입함에 따라 레노버와 Pivot3은 여러 부문에서 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스마트 시티 및 안전한 캠퍼스 배치를 지원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레노버와 Pivot3는 비디오 보안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통합업체인 시큐어테크(SecureTech)와의 협력을 통해 유수의 중동지역 관광업계 고객들이 탄력성과 보안 및 관리가능성에 필요한 필수 요건을 충족시키면서 확대되고 있는 호텔 컴플렉스를 안전하게 지키도록 도움을 주었다. 이와 함께 레노버와 Pivot3는 보안 비디오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캡처하고 관리하는 보안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제공했다. 이 프로젝트는 데이터 손실이나 시스템 오류의 위험을 줄이고 취득 및 소유 비용을 낮추며 첨단 기술의 필요성을 줄여준다.

· 레노버, 스케일 컴퓨팅(Scale Computing)과 제휴해 미래에 대비한 소매점 인프라 솔루션을 공개함으로써 소매 고객이 네트워크 에지에 엔터프라이즈 급 IT 인프라를 제공하는 미니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 네덜란드 잔담에 본사를 둔 국제적인 식품소매그룹인 아홀드 델레이즈(Ahold Delhaize)는 11개국의 6700개가 넘는 매장에서 슈퍼마켓 및 전자상거래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5000만명이 넘는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델레이즈는 최첨단 IT 인프라를 구축 및 관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길 원했고 동일한 하드웨어에서 기존의 애플리케이션과 IoT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 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했다. 이 솔루션을 결합한 델레이즈는 냉동과 난방 및 고객 체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IoT로 매장을 현대화하는데 필요한 안정성과 지원, 비용 절감, 단순성 및 최적화된 보안을 확인했다.

· 레노버, Project Dimension에 관해 VMware와 긴밀히 협력해 에지를 비롯해 구내 현장 위치에 대한 서비스형 인프라 제공을 크게 단순화시켜.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한 하이퍼 컨버지드 애플리케이션(hyper-converged appliance)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를 제공하는 서비스형 VMware 클라우드를 확장하게 될 상용 제품을 공급할 목적으로 다수의 고객과 시범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다.

· 레노버, 고유의 용도 사례를 검증하기 위해 통찰력 있는 엄선된 ISV 및 CoSP와 제휴해 CoSP가 새로운 수익창출 서비스를 출시하도록 지원. 레노버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제공업체(CoSP) 전략은 MEC(다중접속 에지 컴퓨팅) 및 C-RAN과 같은 새로운 영역과 연계되어 있다. 레노버는 모바일(China Mobile), 인텔 및 바이셀즈(Baicells)와의 제휴를 통해 CoSP에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하는 최초의 5G O-RAN 가상화 솔루션을 시연한다.

· 레노버와 오렌지(Orange), 고객 경험에 중점을 두고 관련된 용도 사례를 풀어내기 위해 Intel® 의 RSD (Rack Scale Design)를 이용하는 하드웨어 결합성에 중점을 둔 공동 혁신 파트너십 구축. 공동 연구에서 중점을 두고 있는 영역은 에지 배치 환경에서 FPGA, GPU 및 SmartNIC와 같은 하드웨어 리소스를 통합하고 추상화하여 에너지와 성능 및 비용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레노버의 IoT 및 엣지 솔루션 시연은 2월 25일부터 2월 28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의 레노버 쇼케이스(홀3, 스페이스 3N3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lenovo.com/mwc 또는 www.lenovo.com/datacenterevents 참조.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홍콩증권거래소: 992)(ADR: LNVGY)는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의 하나로 매출액은 450억달러이며 최고의 사용자 경험 제공을 통해 인텔리전스 대변혁 과정에서 글로벌 리더가 되고자 하는 회사이다. 레노버는 스마트폰(모토롤라), 태블릿, PC(씽크패드, 요가, 레노버 레기온), 워크스테이션, AR/VR 기기, 스마트홈/오피스 솔루션 등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커넥티드 제품 포트폴리오를 생산 판매하는 회사이다. 레노버의 차세대 데이터센터 솔루션(ThinkSystem, ThinkAgile)은 기업 업무처리 방식과 사회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능력과 컴퓨팅 파워를 제공하고 있다. 레노버는 모든 사람들이 각기 자신 나름대로의 개성을 갖고 살면서 보다 스마트한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레노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링크드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웨이보 팔로우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최신 뉴스는 스토리허브(Storyhub) 또는 웹사이트(http://www.lenovo.com) 방문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2200525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enov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Lenovo) 홍보대행
제노 그룹(Zeno Group)
사라 어만(Sarah Erman)
LenovoWWcorp@zenogroup.com
존 무어(John Moore)
+1 215-207-1271
JOHN.MOORE@zeno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