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셈부르크대학, 2년제 학제간 우주 석사 과정 개설

뉴스 제공
Luxembourg Space Agency
2019-02-19 13:50
룩셈부르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룩셈부르크대학(University of Luxembourg)이 2019년 가을에 2년제 학제간(Interdisciplinary) 우주 석사 과정을 선보인다.

룩셈부르크 우주국(Luxembourg Space Agency)과 연계해 개설한 우주 석사 과정의 목적은 급성장하는 우주 산업이 필요로 하는 엔지니어링 기술과 우주 관련 사업 활동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깊이 있는 지식을 학생들에게 전수하는데 있다.

1985년 민관이 협력해 유럽인공위성협회(Société Européenne des Satellites)가 창설됐다. 유럽인공위성협회는 글로벌 인공위성 기업 SES로 익히 알려져 있다. 지난 십여 년간, 우주 경제를 활발하게 조성해 온 SES와 함께 다양한 우주 관련 서비스 및 사업이 출범했다. 상업 우주의 선도주자인 룩셈부르크는 신생 우주 기업들을 위한 매력적인 생태계 조성을 골자로 독특한 우주 전략을 전개한다. 룩셈부르크 대공국(Grand Duchy)은 2016년 스페이스리소스(SpaceResources.lu) 이니셔티브를 발족했다. 룩셈부르크를 우주 자원 탐사·활용의 센터로 확립하기 위함이다.

2년제 학제간 우주 석사 과정은 이러한 우주 전략의 일환으로서 룩셈부르크에서 새롭고 지속가능한 우주 산업을 개척하는데 필요한 특수 기술을 연마하는 과정이다. 스테판 팔레지(Stéphane Pallage) 룩셈부르크대학 총장은 “룩셈부르크대학은 성장세를 구가하는 역동적인 우주 산업이 필요로 하는 검증된 졸업생을 배출하고자 석사 과정을 새로이 마련했다”고 밝혔다.

룩셈부르크대학의 2년제 학제간 우주 석사 과정은 다른 대학이 운영하는 석사 과정과 확연히 구분된다. 룩셈부르크대학의 석사 과정은 엔지니어링 및 과학적 배경을 이미 보유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룩셈부르크 우주 산업 및 우주 관련 사업을 지원할 추가 기술적 전문지식을 전수하는데 목적이 있다.

룩셈부르크대학의 우주 석사 과정은 사업체가 원하는 요구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우주 분야에서 활동하는 주요 민관 기업들의 후원을 받는다. 일례로 몇몇 기업들은 학생들에게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에띠엔 슈나이더(Etienne Schneider) 룩셈부르크 부총리 겸 경제부 장관은 “룩셈부르크대학의 2년제 학제간 우주 석사 과정은 스페이스리소스 이니셔티브가 주도하는 국가 정책에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우주와 우주의 잠재력에 대한 매력을 배가시킬 것이다”며 “경험 많고 사업 감각이 뛰어난 전문가들을 훈련시키는 우주 석사 과정은 우주 자원 탐사·활용을 골자로 한 뉴스페이스(NewSpace) 활동의 유럽 허브로 도약시키려는 룩셈부르크 정부의 정책 목표에 잘 녹아들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자료 배포: 룩셈부르크우주기구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1800521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space-agency.public.lu/en.html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룩셈부르크우주기구(Luxembourg Space Agency)
린 로브로엑스(Lynn ROBBROECKX)
전화: (+352) 2884 8225
휴대전화: (+352) 621 325 604
lynn.robbroeckx@space-agency.l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