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5G 테스트 장비 MT8000A’로 ‘MediaTek 5G 모뎀 검증’ 기여

MT8000A, MediaTek Helio M70 모뎀 5G기술 출시준비 검증확인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19-02-19 14:00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는 자사의 5G Test 장비 MT8000A로 MediaTek의 Helio M70 5G 모뎀이 최대 다운 링크 및 업 링크 전송률이 확인되었다고 19일 발표하였다.

안리쓰 MT8000A는 이러한 5G 광대역 신호 및 빔포밍 기술을 사용하는 초고속 대용량 기술들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유연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단말의 5G 기술개발을 위해 MT8000A는 5G 네트워크 기술인 복합표준(NSA: Non-stand Alone)와 단독표준 (SA: Stand Alone)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5G 주파수 대역인 6GHz 이하 및 mmWave 주파수 대역의 RF, Protocol 테스트를 제공한다. 더불어 전송률을 올리기 위한 6GHz 대역 이하에서의 4X4 MIMO와 같은 최신 기술들에 대한 테스트도 지원한다.

MediaTek는 Helio M70이 LTE와 5G 이중 연결(EN-DC)을 모두 갖춘 유일한 5G 모뎀이며, 2G에서 5G까지의 모든 셀 접속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3GPP release 15 규격에 준하는 초기 5G네트워크 구성 단계인 NSA 모드와 곧 규격이 완료될 SA 모드를 지원하도록 설계된 Helio M70은 전 세계 5G NR 및 4G LTE 대역에 연결하면서 고출력 단말(HPU E: High Power User Equipment) 및 기타 주요 통신사업자의 요구기능 등을 지원할 수 있다.

MediaTek의 무선 시스템 설계 및 파트너십 총괄 이사인 JS Pan은 “안리쓰와의 협력을 통해 Helio M70 5G 모뎀을 철저히 테스트하여 5G 네트워크를 통한 초고속 연결의 출시를 준비했다. 2G, 3G, 4G 및 5G 연결을 위한 멀티모드를 지원하는 Helio M70는 소비자가 어디를 가든 원활한 연결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리쓰의 아마노 요시유키(Yoshiyuki Amano) 부사장은 “MediaTek과 협력해 모두에게 혜택을 주는 진보된 5G 기술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T8000A를 사용한 테스트 결과 Helio M70은 5G 최대 다운 링크 및 업 링크 처리 속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MediaTek의 Helio M70은 업계 최초의 5G 멀티 모드 통합 베이스밴드 칩셋이다. Helio M70은 멀티 모드 솔루션으로 종합적인 전력 관리 계획으로 5G 장치의 설계를 단순화하여 기업들이 소형 폼팩터, 에너지 효율 개선, 세련된 외관으로 모바일 기기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Helio M70 베이스밴드 칩셋은 현재 구매 가능하며, 2019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MediaTek은 2019년 2월 25~28일까지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9에서 Helio M70을 시연한다. MediaTek의 부스는 6층 6C30에 위치한다.

MediaTek Inc. 개요

MediaTek Incorporated(TWSE: 2454)는 세계 팹리스 반도체 회사로 연간 15억 개의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구현한다. 모바일 디바이스, 홈 엔터테인먼트, 커넥티비티 및 IoT 제품을 위한 혁신적인 시스템 온칩(SoC)을 개발하는 시장 선두 업체이다. 혁신에 헌신함으로써 스마트 폰, 태블릿, 디지털 TV, OTT 박스, 웨어러블 및 자동차와 같은 광범위한 제품 전반에 걸쳐 전력 효율이 높은 모바일 기술 및 첨단 멀티미디어 솔루션을 비롯한 몇 가지 주요 기술 분야에서 추진력을 발휘해왔다. 솔루션 MediaTek은 사람들이 스마트 기술을 통해 자신의 지평을 넓히고 더 쉽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한다. 그들은 이러한 아이디어를 Everyday Genius라고 부르며 그것들을 추진한다. 자세한 정보는 MediaTek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서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안리쓰는 전 세계적 90여개국에서 약 4000명의 임직원이 활동하고 있다.

MediaTek 홈페이지: http://www.mediatek.com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