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 리의 NOW 앱, 안면인식 기술 사용으로 수분 내에 보험상품 제공 가능

보험에 가입 시 가장 어려운 것은 구매 자체가 아니라 가입 절차

뉴스 제공
Gen Re
2019-02-18 09:40
쾰른,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안면인식 기술을 사용해 생명(Life), 입원비(Hospital Cash) 또는 재해사망(Accidental Death) 등의 보험을 더욱 쉽고 빠른 방식으로 구매하게 해 주는 젠 리(Gen Re)의 NOW 앱 프로토타입이 출시됐다.

구매 절차는 스마트폰에서 셀카 사진을 업로딩 하는 것으로 시작되며, 앱은 라페투스 솔루션즈(Lapetus Solutions)의 야누스(JANUS) 안면인식 기술을 사용해 사용자의 나이, 성별, BMI 등의 추정치를 즉시 제공한다. 이것으로 언더라이팅 절차를 간소하게 함으로써 신청자는 수분 내에 보험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보험계약자들은 이 앱을 통해 재해보험에서 보장을 원하는 특정 날짜를 ‘예약’하는 등 자신이 가입한 보험의 조건을 관리할 수도 있다.

빈프리트 하이넨(Winfried Heinen) 제너럴 리인슈어런스(General Reinsurance AG) 경영이사회 의장은 프로토타입 출시와 관련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젠 리는 혁신의 힘을 잘 알고 있으며 이번 NOW 앱 출시는 기술에 민감하고 시간적 여유가 없는 요즘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보험 솔루션을 개발해 인슈어테크(Insurtech)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최선의 아이디어를 제공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반영한 것이다. 재보험 직접 판매사로서 얻게 되는 중요한 특권 중 하나는 고객과 그들의 목표를 아주 상세하게 알 수 있다는 점이다.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대한 지원은 언제나 젠 리의 약속의 핵심이다.”

더크 니더(Dirk Nieder) 젠 리 생명/건강 동북아시아 지역 대표는 NOW 앱 개발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했다.

“라페투스 솔루션과의 협력을 통해 예를 들어 고객이 도쿄에서 지하철을 타고 두 정거장을 가는 동안 스마트폰으로 보험을 구입하도록 하겠다는 우리의 목표에 좀 더 가까워졌다. 속도와 효율성이 개선되는 효과 외에도 안면 분석 모듈은 언더라이팅 절차에서 좀 더 사람에 집중함으로써 보험 구매가 게임처럼 흥미로워지는 효과가 있고 첨단기술에 익숙한 고객층의 구매를 유도할 수도 있다. 아시아의 고객사들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고 그들의 고객들에게 NOW 앱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현재 NOW 앱은 영어, 일본어, 번체 중국어, 한국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로 테스트하고 있다. 이 앱은 젠 리가 고객들을 위해 현재 전세계 기술업체들과 협력해 개발 중인 인슈어테크(Insurtech) 기반 솔루션의 일부다. 미래의 보험을 준비하는 젠 리의 노력은 www.genre.com/futureofinsurance 에서 찾을 수 있다.

NOW 앱 관련 정보 또는 사업을 위한 시연 문의는 각 국의 젠 리 지점에 연락.

또는 더크 니더 생명/건강 동북아시아 지역대표에 이메일 문의(nieder@genre.com).

젠 리(Gen Re) 개요

젠 리(Gen Re)는 생명/건강(Life/Health), 재물/배상책임(Property/Casualty) 보험 업계에 재보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젠 리는 고객들과 긴밀히 협력해 그들의 전략 및 운영 목표를 이해하고 고객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촉진하는 데 목표를 둔 다양한 상품과 툴 및 자원을 제공한다.

젠 리는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 자회사로 주요 신용평가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재무건전성 등급을 받고 있다. 젠 리는 약속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회사로서 140억달러의 자본과 60억달러의 보험금을 보유 중이며 오직 지킬 수 있는 약속만을 제시한다.

라페투스(Lapetus) 개요

라페투스 솔루션즈(Lapetus Solutions Inc., LSI)는 머신 러닝을 통해 과학과 기술을 통합함으로써 사건인지 기반 예측기술에 의존하는 산업이 기존의 평가방식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더욱 빠르고 비용효율적이며 정확도 높은 방식으로 대체하는 데 필요한 툴과 플랫폼을 개발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130055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젠 리(Gen Re)
사비네 데네(Sabine Denné)
미디어/해외마케팅 부사장
denne@genre.com

라페투스(Lapetus)
자넷 앤더슨(Janet Anderson)
최고마케팅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janet@lapetussolution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