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서울대어린이병원 그룹홈 아동 건강검진 지속적으로 지원 진행

2019-02-15 16:06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가 23일(토)부터 서울대어린이병원의 후원으로 ‘그룹홈 아동 무료건강검진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건강검진은 서울대어린이병원의 후원으로 2011년부터 현재까지 그룹홈 아동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되어온 사업이다. 2011년부터 2018년까지 총 99차의 검진을 진행해왔으며 총 1292명의 그룹홈 아동에게 건강검진을 지원했다. 또한 이번 건강검진을 통해 건강 및 심리적 문제가 나타난 52명의 아동들은 추후 지원 연계를 통하여 진료가 이뤄졌다.

그룹홈에 입소하는 아동·청소년들에 대한 건강검진은 그룹홈에서 갓 입소한 아동의 신체건강 및 심리적 상태에 대해 알 수 있는 방법의 하나이며 검진 결과에 따라 아동에 대한 신체적 및 심리적인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그룹홈 아동 무료건강검진사업’은 그룹홈에 갓 입소한 아동과 아동을 양육하는 그룹홈을 위해 매우 필요한 지원이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안정선 회장은 “지속적인지원을 통해 그룹홈 아동들의 건강과 심리적 특성을 파악함으로써 아동의 성장과 양육에 큰 도움이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사업의 후원기관은 이 사업을 통해 그룹홈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앞으로도 그룹홈 아동을 위해 지속적인 무료건강검진을 지원할 예정이며 올해는 총 10회, 150명의 그룹홈 아동들을 위해 무료건강검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개요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는 한국아동청소년들의 발전을 위한 협의체이며 2000년에 발족했다.

웹사이트: http://www.grouphome.kr

연락처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최선숙 사무국장
02-364-1611
02-725-202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