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팅 후보자 DB 개수와 채용성사 현황 실시간 정보 공개

서치펌 내부 시스템과 연동, 홈페이지에 계약 고객사 현황까지 매시간 업데이트
출처: 커리어앤스카우트
2019-02-12 10:30
시스템과 연동되어 실시간으로 나오는 후보자 DB 및 채용성사 현황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12일 -- ISO 인증 헤드헌팅 전문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가 서치펌 내부 시스템과 외부 홈페이지의 연동을 통하여 헤드헌터 채용성사 현황과 서치펌 보유 후보자 DB 개수, 고객사 현황을 실시간 반영하여 공개, 운영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현재 커리어앤스카우트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공개되고 있다. 서치펌 소속 헤드헌터만 볼 수 있는 내부 시스템 정보를 분석, 추출하여 외부 홈페이지에 매시간 업데이트하여 표출하는 방식으로 구현되며 서치펌에 등록된 후보자 DB(데이터베이스)와 헤드헌팅을 의뢰한 계약 관계에 있는 고객사, 헤드헌팅을 통한 채용성사가 이루어진 수가 모두 동기화되어 정확하게 반영되고 있다.

커리어앤스카우트가 밝힌 실시간 현황 정보의 주요 취지는 후보자 정보와 고객사 계약 현황, 채용성사가 서치펌을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됨을 알림과 동시에 후보자 DB나 계약된 기업 정보가 정확한 사실에 입각해야 한다는 것을 채용시장에 알리고자 함이다. 이와 더불어 서치펌에서 보유한 후보자 정보나 계약된 기업 현황, 헤드헌터가 진행하는 프로젝트 정보가 영업비밀, 영업상 주요자산이 된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는 보안강화 차원이기도 하다.

업계는 헤드헌팅 회사에 등록된 후보자 DB 개수를 허위로 부풀려서 과장하여 광고하거나 계약이 체결된 기업이 아닌데도 특정 기업을 고객사라고 언급하는 행위는 정확한 정보를 사실대로 알려야 하는 채용 시장에서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며 제대로 된 서치펌을 선별하려면 서치펌이 보유한 후보자 DB 개수도 중요하지만 후보자 데이터가 실제로 업데이트가 꾸준히 이루어지는 DB인지를 파악해야 하며, DB가 완벽한 이력 정보를 담고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특히 고객사라고 한다면 헤드헌팅 회사와 기업 간 실제 계약이 체결된 계약서가 존재해야 하며 이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커리어앤스카우트는 지난해 국내 헤드헌팅 기업으로는 최초로 특허청 주관, 영업비밀 보호 강화를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에 참가, 채용시장에서 헤드헌터가 다루는 후보자, 고객사 및 프로젝트 관련하여 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알아야 한다고 밝힌 적이 있다.

커리어앤스카우트 개요

커리어앤스카우트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커리어앤스카우트   최원석   02-780-742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팅 후보자 DB 개수와 채용성사 현황 실시간 정보 공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