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도서관, 2019년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및 동아리 회원 모집

2019-02-11 17:10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수봉도서관(관장 심민석)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기 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및 독서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3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1기 문화프로그램은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계층별 강좌로 꾸려진다. 유아대상 강좌인 ‘엄마와 함께 책놀이(유아 4~5세)’, ‘술술 영어동화(유아 6~7세)’, ‘동화 속 미술 탐험(유아 6~7세)’을 비롯해 초등 저/고학년 강좌 ‘어린이 창의 코딩교실’, ‘내 꿈은 수학박사’, 성인강좌 ‘그림책 토크’, ‘캘리그라피’, ‘일상의 기록’, ‘ㄱㄴㄷ이야기학교(어르신)’ 과정으로 다양하다.

수요를 반영해 계속 개설된 강좌들 사이 3개 신규 강좌가 눈에 띈다. 성인대상 강좌인 ‘그림책 토크’는 그림책을 통해 나를 발견하고 타인과 소통하며 마음의 위로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강좌이며 ‘일상의 기록’은 글쓰기에 관심은 있지만 시작이 어렵고 서툰 사람들을 위해 일상 속 친숙한 소재를 활용해 쓰기의 첫걸음을 딛게 도와주는 강좌이다. 성인대상 문화강좌로 꾸준한 호응도를 보여 개설된 ‘캘리그라피’는 손 글씨 연습을 통해 나만의 글씨체를 만들고 이를 활용해 간단한 시(詩)나 책 속의 글귀를 활용한 소품도 제작한다.

참여자 접수는 3월 2일(토)부터 17일(일)까지 수봉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 방문 형식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별도로 발생되는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어린이 독서동아리인 ‘책도깨비(초등1~2학년)’, ‘수봉항해사(초등3~5학년)’ 회원 모집도 함께 실시한다. 사서와 함께 선정된 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병행하는 시간으로 꾸려지며 4월부터 시작해 상/하반기로 나뉘어 운영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 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수봉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imla.kr/sb/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운영과
전기남
032-472-8177
이메일 보내기

수봉도서관
032-870-9100, 9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