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 캐피털,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인수 완료

뉴스 제공
H.I.G. Capital, LLC
2019-02-08 14:45
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투입 자본 300억달러를 관리하고 있는* 선도적 글로벌 사모펀드 투자회사인 H.I.G. Capital의 계열사 중 제약, 생명공학, CRO(임상시험수탁기관), 학술연구기관에 연구 모델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 Inc., 이하 ‘타코닉’)가 선도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고 H.I.G.가 발표했다.

뉴욕주 렌셀러에 본사를 두고 미국 저먼타운, 뉴욕, 인디애나주, 독일, 덴마크에서 사업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타코닉은 생명과학 연구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유전자 변형 모델 및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선도 기업이다. 타코닉은 강력한 시장 입지와 장기간 구축된 관계를 바탕으로 보다 넓은 의료 서비스 시장의 상당한 성장, 특히 유전자 변형 모델 시장의 성장에 따라 혜택을 볼 태세를 갖추고 있다. 연구원들은 종양학, 면역학, 신경과학 분야뿐만 아니라 기타 연구가 확립된 치료 분야와 새로 떠오르는 치료 분야를 포함한 광범위한 연구 애플리케이션에 타코닉의 모델과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존 본 바겐(John Von Bargen) H.I.G. Managing Director는 “타코닉은 과학적 전문지식, 고객 우선 사고방식, 뛰어난 품질 및 서비스 수준, 전반적 역량 등을 갖추고 있어서 성장하고 있는 생명과학 시장에 독보적 가치를 부여하는 차별화된 종단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타코닉의 특출한 경영 팀이 사업 지역과 파트너십 기반, 제품 및 서비스 종류를 확대하려는 노력을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타코닉의 전 CEO 로버트 로젠탈(Robert Rosenthal) 박사가 회사의 이사회 회장 겸 최고혁신책임자(Chief Innovation Officer)로 선임되어 회사의 전략적 방향을 인도하게 됐다. 또한 H.I.G.의 생명과학 분야 전문 투자 계열사인 H.I.G. BioHealth Partners의 알렉스 지슨(Alex Zisson) Managing Director가 회사의 이사회 이사로 합류했다. 알렉스 지슨은 생명공학, 특수 제약, 의약품 배송, 진단 제품 분야를 포함한 의료 투자 및 연구 업계에서 20여년간의 경력을 쌓았다.

로버트 로젠탈 박사는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는 성장 궤도에서 매우 중요한 시점에 와 있다. H.I.G.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회사의 전략적 계획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면서 고객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문제해결 솔루션을 계속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H.I.G.의 투자와 무궁무진한 자원, 특히 인수 및 합병(M&A) 관계는 회사의 지속적인 확장을 촉진하고 충족되지 않은 고객의 요구를 더 신속하게 충족시킬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 Inc.) 개요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는 정식 허가를 획득한 유전자 변형 모델 및 서비스 제공 업체다. 1952년 설립된 타코닉은 전 세계 고객사들이 중요한 리서치 모델을 매입, 자체 생성, 번식, 조정, 테스트, 유통할 수 있게 하는 최상의 설치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전자 변형 모델, 정밀 연구 모델, 모델 설계와 번식 서비스 통합에 특화된 타코닉은 미국과 유럽 지역에 3곳의 서비스 연구소와 6곳의 번식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지역 내에서도 다수의 유통권을 확보하고 있으며 전 세계 거의 모든 곳에 동물 모델을 제공할 수 있는 글로벌 배송 능력을 갖추고 있다.

H.I.G. Capital 개요

H.I.G. Capital은 계열사 자본을 포함해 출자약정액 기준으로 270억달러 이상의 자기자본을 운용하는 세계적인 사모펀드 및 대체투자 전문 자산운용사다. 본사는 미국 마이애미에 있으며 뉴욕, 보스턴, 시카고, 댈러스,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애틀랜타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이밖에 영국 런던, 독일 함부르크, 스페인 마드리드, 이탈리아 밀라노, 프랑스 파리, 콜롬비아 보고타, 멕시코 멕시코시티, 브라질 리오데자네이루 및 상파울루에 해외사무소를 두고 있다. H.I.G. Capital은 탄력적이고 가용한 방식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중소기업 대상 대출 및 사모자본 운용 전문업체다.

1. H.I.G. Capital의 사모펀드는 수익성이 양호하거나 저평가된 제조업 및 서비스업체를 대상으로 기업 경영권 매수, 자본재조정, 기업 카브아웃(대기업이 매각하는 자회사나 사업을 사들여 성장시키는 것) 등을 하는데 투자된다.

2. H.I.G. Capital의 대출형 사모펀드는 사모펀드가 투자한 자산이나 지분을 다시 인수하는 세컨더리 거래는 물론 기업 규모에 따른 선순위 혼합채권대출과 후순위 인수금융에도 직접대출 형태로 투자된다. H.I.G. Capital은 자사 계열의 WhiteHorse를 통해 대출채권담보부증권(CLO) 운용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상장기업인 WhiteHorse Finance를 사업개발회사로 두고 있다.

3. H.I.G. Capital의 부동산 사모펀드는 부가가치 창출형 자산에 투자돼 H.I.G. Capital만의 자산관리 기법에 의해 운용된다.

H.I.G. Capital은 1993년 창업한 이래 전 세계적으로 300개가 넘는 기업에 대한 투자와 자산운용을 맡아왔다. H.I.G. Capital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속한 기업은 현재 100여개로 판매가 총액은 300억달러를 넘는다. 자세한 정보는 H.I.G. Capital 웹사이트(www.higcapit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H.I.G.캐피털과 계열사들이 관리하는 전체 자본 기준.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070052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igcapit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H.I.G. Capital
John Von Bargen
Managing Director
jvonbargen@higcapi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