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Chorus Aviation와 CRJ900 항공기 9대 확정 주문 합의계약 완료

Jazz Aviation, 에어캐나다 익스프레스 배너를 부착하고 ATMOSPHÈRE 객실을 운영하게 될 첫 캐나다 항공사
출처: Bombardier
2019-02-08 09:18
에어캐나다 익스프레스 브랜드로 영업하는 Jazz는 앞으로 76석으로 듀얼 클래스 객실을 개조해 CRJ900 항공기를 운항하게 된다
몬트리올, 캐나다--(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08일 --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는 Chorus Aviation 자회사와 CRJ900 항공기 9대에 대한 확정 주문 합의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Chorus Aviation 자회사인 Jazz Aviation가 운항하게 될 이들 항공기는 에어캐나다 익스프레스 배너를 부착하게 되며, CRJ 시리즈 소형 제트기용 ATMOSPHÈRE 객실을 운영하는 첫 캐나다 항공사가 된다.

확정 주문된 CRJ900 항공기 구매 총액은 공시가격 기준 약 4억3700만달러(미화)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사장은 “Chorus와 Jazz가 사업 확대를 위해 봄바디어 항공기를 다시 채택하게 되어 기쁘다. 이는 고객사 측이 그만큼 CRJ 시리즈가 제공하는 가치에 대해 높은 신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의미한다”면서 “CRJ900 항공기는 시장 확대에 이상적인 모델로 우수한 성능과 경제성, 승객 편의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조셉 랜들(Joseph Randell) Chorus 사장 겸 최고경영책임자는 “CRJ900 항공기를 추가로 구매한 것은 Jazz 보유 기단 현대화 작업의 일환”이라면서 “이번에 주문한 항공기 모델은 동종 소형 항공기 가운데 운영비가 최저 수준이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대응하고 보다 효과적인 경쟁 체제를 갖출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에어캐나다 익스프레스 브랜드로 영업하는 Jazz는 앞으로 76석으로 듀얼 클래스 객실을 개조해 CRJ900 항공기를 운항하게 된다. Jazz는 ATMOSPHÈRE 객실이 적용된 최신 CRJ 시리즈 소형 항공기를 2020년 상반기에 인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TMOSPHÈRE 객실 개요

새롭게 개발된 ATMOSPHÈRE 객실은 소형 제트기 세그먼트 내에서 승객 경험의 새로운 기준을 확립하고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확장된 좌석 공간, wheel-first 롤러백 짐칸, 더욱 넓어진 화장실, 좌석 간 연결성 확장 옵션 등이 있으며 현대적 디자인과 자재를 통해 구현되었다. ATMOSPHÈRE 객실은 승객들이 오버사이즈 롤러백을 기내에서 옮기고 보관할 수 있어 카운터나 게이트에서 크기를 미리 체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자세한 정보는 DiscoverAtmospher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CRJ 시리즈 항공기 개요

CRJ 시리즈 소형 항공기는 매 5초마다 전세계 곳곳에서 이륙한다. CRJ 시리즈 항공기단은 현재까지 약 20억명의 승객을 수송,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소형 항공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사람과 지역을 하나로 연결하고 있다. CRJ 시리즈 소형 항공기는 효율성과 신뢰성, 수익성이 검증되었으며 항공 분야의 혁신을 일궈냈다. CRJ 시리즈 소형 항공기는 각 운항사를 상대로 운영의 유연성이라는 공통된 혜택을 제공하며, 이들이 보유 항공기단 전체를 최적화해 특정 시장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타사의 소형 항공기들은 이 정도의 능력을 제공할 수 없다. 역내 중거리 항로에 최적화된 CRJ 시리즈는 경쟁사 대비 최대 10%의 운영비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CRJ 소형 항공기단은 출범 이후 소형 제트기 시장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북미 지역 전체 소형 제트기의 18%를 차지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CRJ 소형 항공기단은 한 달에 19만4800차례 운항되고 있다.

Chorus 개요

캐나다 노바스코시아주 핼리팩스에 소재한 Chorus Aviation Inc.는 2010년 9월 27일 주식회사로 전환되었으며 소형 항공기를 전세계에 운항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Chorus는 2011년부터 Jazz를 통해 에어캐나다 익스프레스를 소형 항공기 브랜드로 운영 중이며 Chorus Aviation Capital Corp.를 설립해 글로벌 소형항공기 리스 회사로 거듭하고 있다. 또한 항공기 운항, 엔지니어링, 기단 관리 및 MRO(수리, 정비, 개조) 분야에서 오랫동안 안전하고 우수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온 Jazz Aviation LP, Voyageur Aviation Corp를 보유하고 있다. Chorus 산하 기업들은 다양한 소형 항공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Chorus의 Class A 보통주와 Class B 보통주는 토론토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거래명은 CHR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chorusaviation.c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Jazz 개요

Jazz Aviation은 1930년대부터 활동하며 캐나다 항공업계에서 확고한 전통을 자랑하는 기업이다. 캐나다 최대 소형 항공사인 Jazz는 업계를 선도하는 리더십과 뛰어난 고객 서비스로 검증된 트랙 레코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같은 강점을 활용해 모든 주주들에게 기업 가치를 제공한다. 캐나다 항공사 가운데 가장 많은 항공기와 국내 노선을 운영하고 있는 Jazz에는 까다롭고 복잡한 역내 항공업계 풍부한 경험을 갖춘 4600여명의 숙련된 전문가들이 근무하고 있다. Jazz는 에어캐나다와의 항공기 정원 구매계약에 따라 에어캐나다 익스프레스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북미 전역을 대상으로 다양한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flyjazz.c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4개 사업 부문에 걸쳐 6만9500여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운송업계 글로벌 리더로 혁신적이고 업계 판도를 바꿀 항공기와 기차를 제조한다. 당사 제품과 서비스는 승객 편의성, 에너지 효율성, 신뢰성, 안전성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확립하는 세계적 수준의 운송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는 Transportation, Business Aircraft, Commercial Aircraft, Aerostructures and Engineering Services 등 4개 사업 부문에 걸쳐 전세계 28개국에 제조, 엔지니어링 시설을 운영 중이다. 당사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2017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2억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주
에어캐나다 익스프레스 도장을 입힌 CRJ900 항공기 사진은 www.bombardier.com 에 본 보도자료와 함께 게재되었다. CRJ 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와 관련된 최신 업데이트는 @BBD_Aircraft를 팔로우해 받아볼 수 있다.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봄바디어 웹사이트의 RSS Feed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CRJ Series, CRJ900은 Bombardier Inc.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다.
언론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Head of Communications and Public Relations   Nathalie Siphengphet   +1 416-375-303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봄바디어, Chorus Aviation와 CRJ900 항공기 9대 확정 주문 합의계약 완료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