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목도서관, 도서관상주작가지원사업 ‘문장의 기본과 글쓰기’ 운영

사서가 직접 책을 추천하는 북토크와 함께 글쓰기 특강 개최

2019-02-08 09:30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율목도서관(관장 김태경)이 5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문장의 기본과 글쓰기’ 특강과 사서가 직접 신간도서를 추천하는 ‘사서, 책을 권하다’ 북토크를 함께 진행한다.

2018년 도서관상주작가지원사업에 선정된 율목도서관은 김경은 작가와 함께 다채로운 문학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매월 2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진행되는 ‘문장의 기본과 글쓰기’ 특강은 문장의 기본에 대해 알아보며 좋은 글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이다.

앞서 운영된 1강은 ‘좋은 글이란? - 동어반복과 이중수식’에 관한 강연으로 진행되었으며 2월부터 운영 예정인 2강 ‘잘 쓴 글과 모자란 글 - 조사의 활용(절제/강조)’, 3강 ‘쓰기의 비약 - 간결한 서술어, 수동보다 능동’, 4강 ‘구성의 원칙 - 단어의 고유성, 호응’, 5강 ‘제목과 글의 관계 - 다양, 다변’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월별 주제에 따라 사서가 책을 추천하는 북토크 형식의 ‘사서, 책을 권하다’는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독서 프로젝트로 2019년에는 2월부터 격월로 두 번째 목요일 오후 7시에 운영된다. 특히 2월에는 글쓰기 특강과 함께 진행되어 ‘독서·도서관·서점’을 주제로, 4월에는 ‘과학’을 주제로 2권의 책을 소개하고 그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율목도서관은 정보서비스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사서, 책을 권하다’와 ‘글쓰기 특강’을 통해 글 작성 시 범하기 쉬운 오류들을 바로잡고 바른 글쓰기를 배울 뿐 아니라 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도 함께 얻어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율목도서관 ‘문장의 기본과 글쓰기’ 특강 및 ‘사서, 책을 권하다’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도서관 방문 및 전화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율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개요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은 효율적인 도서관 운영과 인천광역시 범시민독서운동 추진을 위해 2011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초 도서관 전문 법인이다. 2014년 8월 1일 자로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에서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율목도서관 홈페이지: http://www.imla.kr/ym

웹사이트: http://www.imla.kr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
운영과
전기남
032-472-8177
이메일 보내기

율목도서관
032-770-3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