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 브라질의 인스퍼와 연구 파트너십 맺어

2019-02-07 14:50
뉴타운 스퀘어, 펜실베이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가 세계적으로 알려진 브라질 소재 비즈니스 스쿨인 인스퍼(Insper)와 2019년 1월 22일 연구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인스퍼와 브라이트라인은 이 협력관계 하에서 대기업 조직 내에서 전략 실행에 있어서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어떤 역할과 능력, 기능을 갖춰야 하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 연구 프로젝트 하에서 이들은 CSO의 능력범위와 자질, 전략실행과 그 성과에 있어서 이들 요인이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서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브라이트라인의 이사회의장인 리카르도 바르가스(Ricardo Vargas)는 “브라이트라인은 2019년에 들어서 인스퍼를 학술·연구 파트너로 맞아들인 것에 대해 환영해 마지 않는다. 이는 브라이트라인이 중남미에서 파트너십 관계를 맺은 첫 사례로 전략적 실행 갭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글로벌 기업조직들과 지도자들의 고민을 해소하려는 의도로 이뤄진 것이다”고 말했다.

브라이트라인의 전략연구 책임자인 에디반드로 콘포르토(Edivandro Conforto) 박사는 “이번에 인스퍼와 공동 진행하는 연구 프로젝트는 CSO의 역할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이해를 할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대기업 조직의 전략을 실행하는 책임이 있는 지도자들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인스퍼의 비즈니스연구센터 소장이자 코디네이터인 데이비드 칼라스(David Kallas)는 “브라이트라인 팀에 속하게 되어 영광이다. 이번 연구 프로젝트는 매우 중요한 주제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이해를 도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특히 브라질 내에서 전략 실행과 관련하여 엄밀한 분석 연구가 없었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인스퍼의 학부 프로그램 부총장 겸 학장인 캐롤리나 다 코스타(Carolina da Costa)는 “이번 파트너십은 조직들 간에 지식 교환을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이다. 이는 우리가 최적의 파트너였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본다”고 말했다.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 개요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의 주도 아래 경영진이 전략 기획과 구현 간의 고비용·비생산적 간극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 세계 유수 기관이 함께 하는 연합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brightline.org) 참조.

브라이트라인 연합(Brightline Coalition)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인스티튜트(Project Management Institute) - 보스턴 컨설팅 그룹(The Boston Consulting Group) - 브리스톨 마이어스 스큅(Bristol Myers Squibb) - 사우디 텔레콤 컴퍼니(Saudi Telecom Company) - 리 헥트 해리슨(Lee Hecht Harrison) - 애자일 얼라이언스(Agile Alliance) - 넷이즈(NetEase)

학계 및 연구계 협력

MIT 엔지니어링 혁신 프로그램 연합(MIT Consortium for Engineering Program Excellence) - 덴마크기술대학교(Technical University of Denmark) - 도쿄대학교 글로벌 팀워크 랩(University of Tokyo Global Teamwork Lab) - 인스퍼(Insper)

인스퍼 개요
인스퍼는 비즈니스, 경제학, 법학, 엔지니어링 분야의 교육 및 연구를 중심으로 하는 비영리기관 센터로서 이들 학문 분야가 기업조직과 사회에 긍정적으로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https://www.insper.edu.br/en/ 을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050051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rightline.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브라이트라인 이니셔티브(Brightline Initiative)
에디반드로 카를로스 콘포르토 박사(Dr. Edivandro Carlos Conforto)
전략연구총괄
edivandro.conforto@brightline.org

인스퍼(Insper)
데이비드 칼라스 교수(Professor David Kalás)
비즈니스 연구센터 이사
DavidK@insper.edu.b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