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 있게 암에 맞서라: LGFB 글로벌 설문조사, 암 치료 여성의 자아상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 미쳐

세계 암의 날 조사 결과, 암의 글로벌 악영향 줄일 방안 모색

뉴스 제공
Look Good Feel Better
2019-02-05 11:30
워싱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글로벌 암 지원 프로그램인 ‘Look Good Feel Better(좋은 모습 더 나은 느낌, 이하 ‘LGFB’)’가 획기적인 프로그램이 자아상에 미치는 영향이 어느 정도인지를 보여주는 2018년 글로벌 참가자 설문 조사 결과를 4일 발표했다.

5 대륙 11 개국의 결과를 보여준 LGFB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여성들의 93%가 자신의 외모에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보고했다.

1989년에 설립된 LGFB는 암 환자로 하여금 암 치료로 인해 생기는 외모의 부작용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는 미용 기법을 가르치는 공공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비용은 무료이다. 이제 30년째인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적으로 2백만 명의 환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올해의 글로벌 참가자 설문 조사에는 2018년 한 해 동안 1만명이 넘는 여성들로부터 응답을 받았으며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 설문 조사 참여자 중 절반 이하가 워크숍에 참여하기 전 자신의 외모에 대해 매우 또는 어느 정도 자신감을 느꼈다고 보고 했는데 워크숍에 참여한 이후에는 그 비율이 93%로 늘어났다.

· 응답자의 95 %가 자신들이 배운 것을 높이 평가했고, 96 %는 자아상을 높여준 프로그램의 가치를 알게 되었다.

· 전세계 응답자의 94%가 다른 프로그램 참여자로부터 도움을 받았다고 느낀 것으로 나타났다.

LGFB 재단 루안 로아크(Louanne Roark) 전무이사는 “세계 암의 날(World Cancer Day)의 사명은 모든 환자들이 암의 악영향을 줄이기 위해 스스로 노력하도록 독려하는 것이다”며 “우리는 암 치료로 인한 외모 부작용이 여성의 정신과 자아상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가족과 친구 및 동료와의 관계에도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LGFB가 바로 전 세계 미용 업계 전체와 자원봉사 간병인 및 보호자들이 용기 있는 여성환자들 곁에 함께 함으로써 이들이 병을 이겨낼 수 있게 하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lookgoodfeelbetter.org/worldcancerday 참조.

LGFB(LOOK GOOD FEEL BETTER®) 개요

LGFB(Look Good Feel Better®)는 암 환자들이 치료로 인한 외모 부작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1989년 이래 이 프로그램은 27개 국가 200만명의 여성들에게 웰빙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관리감각과 자신감 및 자부심을 회복하도록 힘을 북돋워주고 있다.

LGFB는 LGFB 재단과 미국의 프로페셔널 뷰티 협회(Professional Beauty Association)의 협력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lookgoodfeelbetter.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20400518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ookgoodfeelbetter.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Look Good Feel Better
제니퍼 버크 라브리올라(Jennifer Burke Labriola)
+1 203-586-9769
burkep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