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 설리번 “모바일 결제 방식에 적극적인 사용자가 2배 늘어나면서 2023년 중국 모바일 결제 시장 크기가 현재보다 3배 커질 것으로 전망”

2019-01-30 15:46
서울--(뉴스와이어)--중국 중산층 확대와 신용카드 사용율은 낮은 반면 전자상거래 인기는 높아지고 있는 현상에 힘입어 중국 모바일 결제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중국의 전자상거래와 해외여행, 해외 교육 부문 성장이 주된 요인으로 작용하여 해외 결제 거래량도 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최근 전체 중국 관광객들의 약 65%가 해외에서도 모바일 결제 방식을 사용했으며, 이 수치는 다른 국가 여행객들보다 약 6배 높은 것이라고 발표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ICT 산업부의 메이 리 쿠아 연구원은 “중국에서는 전자상거래가 사용자가 모바일 결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구매하는데 매우 큰 동력이 되고 있다. 모바일 결제로 인해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신뢰 구축과 학습이 중국 농촌 지역에서도 필수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설명했다.

2017~2023년간 중국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 크기가 약 21.8%의 연평균 성장율(CAGR)을 보이며, 29조9300억달러에서 96조7300억달러로 3배 넘게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2017년 5억6200만명을 기록한 모바일 결제를 적극 사용하는 고객 수가 2023년에는 9억5600만명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모바일 결제 시장 참여업체들의 더 많은 추가 투자를 이끌어낼 것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최근 발표한 ‘2023 중국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 분석 보고서(Chinese Mobile Payments Services Market, Forecast to 2023)’는 농촌지역 진입과 고령시대 시장 대응에 관한 성장 기회들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해당 보고서는 알리페이, 위챗페이 등 주요 시장기업들에 초점을 맞춰 중국 모바일 결제 시장에 대해 자세히 분석해 놓았으며, 이 기업들의 사업모델과 수익모델에 대한 분석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중국 모바일 결제 시장은 현지 시장내에서만 운영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들에게만 성장기회를 줄 뿐만 아니라, 글로벌 모바일 결제 솔루션 제공업체에게도 학습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성장 파트너쉽 기업인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오늘날 시장 참여업체들을 창출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는 세계적인 과제들과 관련된 성장 기회들을 다뤄 미래 혁신을 활용하기 위해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에서 제공하는 ‘성장 파트너쉽’은 현재 처해진 과제들과 성장 기회들을 다룸으로써 미래 혁신을 주도하는 통합가치 제안과 파트너쉽 인프라, 이 두 가지의 핵심 요인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통합가치 제안은 연구, 분석, 전략, 비전, 혁신, 구현을 포함한 모든 단계에 걸쳐 고객들을 지원한다. 파트너쉽 인프라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 40여곳 이상의 지사들의 세계적인 입지와 더불어 360˚도 연구, 포괄된 산업 범위, 커리어 모범경영 등이 포함되어 있다. 파트너쉽 인프라는 미래 혁신이 가능해진 기반 위에 구축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 http://www.frostsullivan.co.kr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홍보팀
이미옥 대리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