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웰니스 푸드의 ‘피드 LP20®’, 나일 틸라피아 생산성 향상 및 항생제 사용 절감

2019-01-30 11:55
효고,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세계 기아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가축 생산을 늘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하우스 웰니스 푸드(House Wellness Foods)의 획기적인 생체면역 기반 피드 LP20(Feed LP20®)이 또 한번 결정적인 연구결과(conclusive research)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앞서 발표한 흰다리새우(Whiteleg shrimp) 사례와 마찬가지로 상업적으로 가장 적합한 양식 어종 중 하나인 나일 틸라피아(Nile Tilapia, 학명: Oreochromis niloticus)의 건강과 생산성이 피드LP20을 통해 크게 향상될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전세계 상거래에 이익이 되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는 더 좋고 더 안전하고 영양가 풍부한 식량을 제공할 수 있다.

틸라피아 수요가 늘어나면서 수질, 질병, 살충제, 소독제, 항생제 사용 증가 등 문제들이 발생했다. 하지만 여러 조치에도 불구하고 생산자들은 성장부진과 높은 사망률을 해결하지 못했고 결국 수익성 하락으로 이어졌다. 이러한 문제가 부각되면서 식량에 대한 전국적인 관심은 점차 항생제를 사용해 양식한 식재료 사용을 금지하는 쪽으로 이동하고 있다.

가열 살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L-137(heat-killed Lactobacillus plantarum L-137 (HK L-137))의 연구 및 개발 분야에서 오랜 세월 존경 받아온 선도적 기업인 하우스 웰니스 푸드는 2016년 그들의 새로운 생체면역 피드LP20이 흰다리새우(학명: L. vannamei )의 면역체계를 지지하고 질병의 전개를 막고 번식을 증가시킨다는 내용의 연구결과를 업계 최초로 발표한 바 있다.

피드LP20은 HK L-137을 20% 함유한 기능성 제품으로 가축 및 양식 어종을 위한 항생제 대안으로 개발됐다. 최근 연구(latest research)에 따르면 통제된 틸라피아 개체군에서 성장, 면역반응, 그리고 특히 스트레스 저항성을 조사한 결과 HK L-137 식이를 투여한 어종이 더 크게 성장하고 식세포 및 라이소자임 활동이 크게 증가했으며 사망률이 크게 감소(최저 20 ppm까지 감소)하고 무엇보다도 양식업에서 가장 중요한 스트레스 저항성이 증가한 것이 확인됐다. 하우스의 대표적인 인간 면역체계 지원 보충제인 이뮤노LP-20(Immuno LP-20)에 특별한 안정성을 제공하는 열불활성화(Heat-inactivation)가 양식업 환경에서도 똑같이 효과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피드LP20은 선천적인 면역기능을 향상해주는 필수적인 생체면역 기능성 제품으로 항생제, 향균제 등의 솔루션을 필요로 하기 전에 파괴적인 세포 활동을 막아준다. 이 과정에서 LP20®를 사용하는 것은 아직 전개되지 않은 양식업 및 환경의 악화상황에 대비하는 보험과 같은 개념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290056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health.housefoods.jp/hk-l-137/ind...

연락처

하우스 웰니스 푸드(House Wellness Foods)
오노다 사토루(Satoru Onoda)
Onoda_Satoru@house-wf.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