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J 브론젝, 페덱스 코퍼레이션 이사회 합류

뉴스 제공
FedEx Corp. 뉴욕증권거래소 FDX
2019-01-29 11:50
멤피스, 테네시--(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페덱스 코퍼레이션(FedEx Corp.)(뉴욕증권거래소: FDX)이 데이비드 J. 브론젝(David J. Bronczek)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이사회 이사로 선임됐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표결로 이사회는 11명의 사외이사를 포함해 총 13명의 이사를 보유하게 됐다.

회사는 또한 비경영진이사의 경우에만 75세 정년퇴직을 적용하도록 기업지배구조 가이드라인 내용을 변경하는 것을 이사회 사외이사들이 승인했으며 그 효력이 즉시 발생한다고 밝혔다.

브론젝은 모든 페덱스 운영 회사를 책임지고 있으며 5인으로 구성된 집행위원회(Executive Committee) 일원이다. 또한 페덱스 서비스(FedEx Services) 공동 사장 겸 공동 CEO를 맡고 있다. 페덱스 서비스는 주요 페덱스 사업 부서의 미국 내 고객들에게 영업, 마케팅, 정보기술, 커뮤니케이션, 고객 서비스 및 기타 지원을 제공한다.

프레드릭 W. 스미스(Frederick W. Smith) 페덱스 코퍼레이션 회장 겸 CEO는 “데이비드는 페덱스의 유능한 리더이며 그의 합류는 이사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42년 이상의 경력을 통해 축적한 회사에 대한 지식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으며 이사회 일원으로서 역할을 잘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출신의 브론젝은 1976년 켄트주립대학(Kent State University)을 졸업한 직후 페덱스에 입사했다. 그는 회사의 픽업 및 딜리버리 운영부의 일선에서 시간제 직원으로 근무를 시작한 이후 승진을 거듭해 영업 및 운영 최고 임원직에 이르렀다. 브론젝의 직책에는 캐나다,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페덱스 익스프레스(FedEx Express) 사장도 포함된다. 그는 1998년 수석부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로 임명되었으며 이어서 2000년 페덱스 익스프레스 사장 겸 CEO가 되었다. 브론젝은 이후 2017년 페덱스 코퍼레이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에 임명됐다.

브론젝은 연방항공국 차세대 자문위원회(FAA NextGen Advisory Committee) 회장, 국제항공운송협회(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IATA) 회장을 포함해 업계 및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직책을 맡아 페덱스를 대표했다. 그는 현재 IATA 이사회(Board of Governors) 일원으로 활동 중이다. 브론젝은2009년 미국 국가기반시설자문위원회(National Infrastructure Advisory Council, NIAC) 의장에 지명됐다. 또한 미국 세이프키즈 캠페인(National Safe Kids Campaign), 국립항공우주박물관(Smithsonian National Air and Space Museum), 멤피스 대학(University of Memphis), 노스캐롤라이나 대학(University of North Carolina) 등 다양한 조직의 민간 위원으로 활동했다. 그는 현재 멤피스 소재 인터내셔널 페이퍼 컴퍼니(International Paper Company) 이사회 일원이다.

페덱스(FedEx Corp.) 개요

페덱스(뉴욕증권거래소: FDX)는 전세계 고객과 기업 들에게 운송, 전자상거래, 비즈니스 서비스 관련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연간 690억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페덱스라는 브랜드명으로 시장에서 집단으로 경쟁하고 협업적으로 관리되는 운영회사들을 통해 통합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고 신뢰 받는 기업으로 꾸준히 평가 받는 페덱스는 45만여명의 직원들에게 안전, 최고 수준의 윤리 및 전문성, 고객과 지역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역점을 두도록 독려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사람과 가능성을 연결하는 페덱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about.fedex.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2800570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edex.com/us/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페덱스(FedEx Corp.)
패트릭 핏제럴드(Patrick Fitzgerald)
+1 901-818-7300
patrick.fitzgerald@fede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