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YO, 에브리피디아와 파트너십 체결… 세계최초 P2P 백과사전용 POI 데이터 대폭 개선

XYO, 분산형 블록체인 백과사전 커뮤니티를 위한 위치 데이터 확대 주도

뉴스 제공
XYO Network
2019-01-28 23:00
샌디에이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블록체인을 현실세계에 접목하는 기술기업 XYO(http://bit.ly/2G0M4ma)가 에브리피디아(Everipedi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세계 최초이자 세계 최대 P2P(Peer-to-Peer) 백과사전 프로젝트인 에브리피디아는 첨단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커뮤니티 기반 지형공간(geospatial) 데이터베이스를 제작한다. 파트너십의 목적은 XYO의 지형공간 데이터 캡처·색인·저장 능력을 에브리피디아의 데이터 큐레이션 모델과 결합, 강력한 합작 솔루션을 만드는데 있다. XYO와 에브리피디아 모두 본 파트너십이 집단 P2P 커뮤니티가 즉각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브리피디아는 블록체인 내에서 호스트하는 새로운 인센티브 구조와 분산 백엔드(backend)를 구축해 전통적인 온라인 백과사전 모델을 일신하는 것이 사명이다. 커뮤니티 참가자들은 자체적으로 플랫폼을 관리하고, 네트워크 내에서 콘텐츠를 제출하거나 큐레이트할 때마다 에브리피디아가 발행한 암호화폐 IQ토큰을 제공받는다. 커뮤니티 일원들은 또한 데이터베이스 수록·수정 및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여부를 투표로 정할 수 있다.

시어도어 포셀리어스(Theodor Forselius) 에브리피디아 최고경영자 겸 공동설립자는 “에브리피디아는 XYO 개발팀의 기술적 성취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이번 파트너십이 상당한 시너지를 발휘하리라고 생각한다”며 “양사가 가진 능력을 발휘해 가장 강력한 툴을 만들 수 있으리라 자신한다”고 했다. 이어 “에브리피디아는 본 파트너십이 커뮤니티를 감동시킬 만한 성과로 이어지리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XYO는 우선 에브리피디아와 함께 분산형 P2P 백과사전에서 관심 지점(Point Of Interest, POI) 엔트리를 대폭 개선한 다양한 데이터 세트를 만들어 제공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에브리피디아의 위키피디아(Wikipedia)를 압도할 정도로 많은 POI 엔트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XYO는 그러한 에브리피디아의 POI 데이터를 읽고 통합하고 확대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아리 트로우(Arie Trouw) XYO 최고경영자 겸 공동설립자는 “세계 최대 P2P 지식 베이스로 정평이 나 있는 에브리피디아와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에브리피디아의 IQ 네트워크는 누구나 시스템의 주주가 될 수 있고, 콘텐츠 가공을 통해 토큰을 비롯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세계 최초의 백과사전이다”고 말했다. 이어 “에브리피디아와의 파트너십은 XYO의 위치 검증 능력을 격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정보는 http://bit.ly/2G0M4ma 및 Everipedia 참조.

에브리피디아 인터내셔널(Everipedia International) 개요

에브리피디아는 시어도어 포셀리어스, 샘 카제미안(Sam Kazemian), 트래비스 무어(Travis Moore), 마보드 모하담(Mahbod Moghadam)이 위키피디아의 포괄적·현대적 대안으로 2015년 시작한 프로젝트이다. 에브리피디아는 현재 세계최초 블록체인 기반 P2P 백과사전을 구축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가 주주가 되는 시스템을 통해 콘텐츠 생산을 장려한다. 600만건이 넘는 정보를 수록하고 매월 수백만명 이상이 사용하는 에브리피디아는 이미 세계최대 백과사전 반열에 올랐다.

XYO 네트워크(XYO Network) 개요

XYO 네트워크(XYO Network)는 자동차부터 스마트폰까지 모든 사물에 정확하고 확실한 위치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목표 아래 개발되고 있는 광대한 공간정보·블록체인 기반의 위치 네트워크를 창조하기 위한 노력이다. XYO 네트워크 생태계는 위치 비콘을 사물인터넷(IoT) 및 모바일기기와 연결함으로써 스마트계약 실행, 스마트 시티 운영, 금융 거래 촉진 및 다수 위치 중심 애플리케이션 지원에 필요한 검증된 좌표와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bit.ly/2G0M4ma)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930146&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xyo.network/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XYO 네트워크(XYO Network)
래리 스몰하이저(Larry Smalheiser)
커뮤니케이션 총괄(Head of Communications)
larry@xyo.network